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자동차 정비업 전망 관련 질문

조회수 403 2022-12-04 작성

안녕하세요 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공학과 4학년 제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4.5 만점 3.7이고 영어성적은 토익 700 입니다.


원래 자동차 정비 또는 자동차 생산 쪽의 일을 하고 싶어 해당 학부를 선택하였으나 전역을 하고 2학년 복학을 앞두고 보니 기계공학과와 자동차공학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이 때 교수님들의 추천으로 자동차공학이 아닌 기계공학과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R&D분야에서 6개월 동안 인턴을 하고 있는데 일을 하면 할수록 과연 이 분야가  저하고 맞는지 의문밖에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정비쪽으로 다시 눈을 돌리려고 보니 전기차로 인해 전망이 썩 좋지 못하다고 하네요

그 와중에 도장, 판금, 휠, 타이어 쪽은 큰 변동이 없을 거라고 하니 차라리 국비 지원 과정으로 자동차 정비 교육 수료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하여 해당 분야로 가볼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정말 극과 극을 달리는 말들밖에 없습니다.

정말 자동차 정비업이 한치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로 암담한지, 다양한 자동차 정비 부분 중 그래도 현재와 비교하여 큰 변화 없이 안정적으로 살아남을 분야가 있을지, 추후 전기차를 대비하여 어떤 분야를 공부해야 힐 지, 전기차 관련 교육은 어디서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2
  • 어느 분야를 가시던 독일 삼사로 가신다면 전기차 관련 교육은 다 시킵니다
    기아,현대를 가도 시킵니다.
    그리고 정비가 끝물이라고들 하시는데 저희 세대까지는 먹고사는데 지장없습니다.
    먹고사는데 지장은 없지만 건설 관리직 근무자들처럼 매년 해외놀러가고 그런 여유는 없습니다

    인생에 돈보다 중요한것도 많더군요.
    돈이 곧 행복이긴 하지만요.

    자동차 정비업이 한치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로 암담하다고 생각하는지 고등학교에서는 자동차 학과를 없애고 있네요.

    2022-12-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11698 설치·수리기사 / 38년차 Lv 2

    판금이나 도장이 어떻른지요.

    2022-12-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