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오늘 판교에서 2차 면접 보고 왔습니다. 합격 가능할까요?

조회수 454 2022-12-02 수정


일단 히스토리는





-  서류 합격



- 1차 실무진 면접 때 면접 마무리하면서 좋은 결과 있을 것 같고 2차 면접 때 서비스 위주로 준비하라고 팁줌 / 결과는 3일~일주일 걸린다고 했는데

   이틀 만에 연락 와서 1차 합격했고, 빨리 면접 보고 싶은데 이틀 뒤인 금요일 바로 2차 면접 가능하냐고 해서 오늘 2차 면접 봄



- 2차 임원진 면접 때 압박면접으로 긴 시간 면접 진행했는데 답변에 미흡한 부분도 있었고, 나름 유연하게 답변한 부분도 있었고 살짝 애매했음.

  면접 마무리쯤 포폴 인상 깊었다. 지원자들 중 제일 인상 깊었다면서  언제부터 출근할 수 있냐고 물어봄.





사실 마지막 칭찬 시그널이랑 언제부터 출근할 수 있냐 이거 긍정 시그널이라고 생각하고, 주책맞게 가족들한테 붙은 거 같다고 설레발쳤는데...

찾아보니까 붙을 때까지 모른다고 하니까 너무 불안합니다.... 그래도 붙을 가능성이 높긴 한 거겠죠....?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떨어졌거나 혹은 붙으신 분들이 있으실까요...?

입이 방정이지..... 합격도 안 됐는데 괜히 들떠서.... 갑자기 너무 불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우선 언제부터 출근할 수 있냐는 질문은 면접 단골 질문입니다.
    합격 시 입사일정을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물어봅니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2차 임원면접에서 물어보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신호로 보이기는 합니다.

    1차 면접 후 빨리 2차 면접을 진행했고, 면접 분위기가 좋았기 때문에 합격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정답을 말하지 못했다고 꼭 탈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정답을 말했는데 저는 탈락하고, 제대로 답하지 못한 지원자가 합격한 적이 있었어요.
    정답도 중요하지만, 지원자가 답변하는 태도도 중요하거든요.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랍니다 :-)

    2022-12-0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