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취업 가능성에 대해

조회수 483 2022-11-15 작성

현재 건대 생명관련 전공 졸업예정입니다.

스펙이랄건 딱히 없는데...

영어는 자신있습니다. 대충 어떤 영어 시험을 보든 최고점수에 가깝게 나온다고 보면 되는데...

이정도로 취업가능한 현실적인 레벨이 어느정도일까요...?

또는 어떤걸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대기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상반기 공채를 대비해서 영어 점수를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다른 취준생 들은 영어 점수를 얻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이 부분에서 유리하시겠네요.
    질문 내용을 보니 아직 직군/직무를 정하시지 못한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기업에 어떤 직무가 있는지 알아보고 면접을 위해서 관련 직무 공부가 필요합니다. 17학번이시니 인턴으로 6개월-1년 정도 직무 경험을 쌓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영어 점수가 잘 나오니 자소서만 잘 쓰면 면접까지 가기는 유리해보입니다. 취업가능한 현실적인 레벨은 얼마나 직무 관련 공부를 준비해서 면접을 잘 보느냐에 따라 다를 듯 합니다.
    상반기 공채까지 틈틈히 직무 공부, 대기업 인적성 검사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2-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40498 02학번 Lv 1

    영어점수가 밑바탕이 된다니, 정말 좋네요. 현실적인 레벨보다는 절대적인 자신만의 목표가 분명히 있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상대적인 현실적 레벨이 우리를 온전하게 또한 행복으로도 인도하지 않는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2022-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102944 매장관리자 / 19년차 / 01학번 Lv 2

    생명관련이면 난 건대축산대 졸업축산업은 20년동안 하고 이번 롯데푸드식육도축장 접고 2022년 동안 자격증만 물류관리사, 유통관라사2급,지게차,포크레인을 땄는데 그이유는 축산업은 farm to. Table이라 해서 메이저급 하림이나, 도드람, 부경양돈 정도 살아남고 그것보다 기후변화로 인해 축산업 자체가 가장 오염물질을 많이 내뿜는 사업이니. 앞으로 유망한것은 물류, 무역쪽은 그 어떤 분야를가도 필요하니 무역회사. 포워딩부터 할건데 그쪽으로 들어갔다 맞으면 무역에서. 필요한 뻗어나가는 직종등 물류자격증, 관세사 자격증, 국제무역사 자격증 등으로 인강 에듀윌보면 묶어서 듣는 세트가 있는데 이를테면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물류관리사랑 유통관리사등을 따기 바랍니다 자격증은 나이가 들수록 경력을 뽑을때 인사관들이 가장 객관적으로 서류에서 가장 빨리 걸러낼수 있는거니 무역쪽에 들어가서 에듀윌 들어가면. 딱보이는 자격증이 있으니 그걸따면 노년에도 편함
    관세사도. 좋고 뭐가 자격증은 전문가라고 인정해주는 vip급. S급 으로 좀더 쉽게 몸값 보장해주는 찬스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22-11-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