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경력기술서 작성 시에 - 자회사 담당 경력이면?

조회수 847 2022-11-11 작성
전직장에서 재무팀에서 일했고, 자회사 회계와 자금관리를 전담으로 했었습니다. 경력기술서 상에 자회사 담당업무였다고 기재를 해야하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03369 헤드헌터 / 4년차 Lv 2

    질문 주신 사항이 정확하게 이해되지 않지만 이해된바로 설명드리면.

    A. 네 경력기술서 상에는 자회사 담당업무라고 기재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경력기술서 상에 들어가야하는 것은 `담당업무`만이 아닙니다.
    회사는 경력기술서를 통해 지원자의 경험 및 능력, 성과를 확인하여 채용중인 해당 직무의 적절성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그저 `자회사 담당업무` 만 들어갈수는 없겠죠.

    당연히 이와 같이 생각하셨겠지만, 한번 정리드립니다

    내용은 자유양식이기 때문이 양식에 맞게 사용하시되

    -기업명 : 연월
    -프로젝트명(혹은 소속팀 및 담당업무 명):
    -업무 설명 :
    -수행기간
    -주요업무:
    -주요성과:

    등등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는 채용서류 작성 시간을 잘 견디어 이후 원하는 기업 취업까지도 이어지시길 바랍니다.

    2022-11-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12100 인사담당자 / 36년차 Lv 1

    꼭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면접시 물어보면 답변하면 좋을 듯 합니다

    2022-11-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99619 14년차 Lv 2

    관리직은 관리한 회사규모가 중요하므로 자회사 계열사 네임밸류가 높지 않은 경우 , 규모가 작은 경우 경력이 낮춰 볼수 있으니 본사 회계 자금 업무 중 일부로 경력작성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2022-11-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47962 재무담당자 / 10년차 Lv 3

    자회사 회계업무중 구체적인 업무내역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결산조정이 있다면
    대손충당금설정. 외화평가.판매충당부채등

    부가세신고. 급여. 원천세.

    회계감사수검. 세무조사.

    원가마감

    머 이런식으로 구체적인 업무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2022-11-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