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무경험) 중소기업 경리직/세무사사무실 취직

조회수 768 2022-11-08 작성

곧 27살 되는 26살 여자입니다

경제통상학부 4/4.3으로 졸업했고, 

자격증은 컴활 1급,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토익 스피킹 170점 이렇게 있어요

그리고 다른 스펙은 전혀 없습니다

대학 4년 그리고 지금까지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동아리 등등 아무런 경험이 없어요 (하나마나 한 초단기 아르바이트밖에는 없습니다)

회피성 성격장애, 우울증으로 사람 만나는 게 힘들어서 그런 활동들은 전부 피해왔어요


어찌 되었든 지금 이런 상태이고 이제서야 회계 쪽으로 취업을 하려는데 중소기업 경리직이나 세무사사무실 일이 나중에라도 좀 더 규모 있는 곳으로 이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일단 취업 가능하다면 아무 곳이라도 들어가서 일을 해야할지, 아니면 그래도 보면 좋을 조건들이 있는지, 스펙이라 하기도 부끄럽지만 스펙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면 무엇이 있을지(자격증 등)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상황이 이렇다보니 쭉 중소기업이나 사무실에서 일할 것도, 이런 곳 취직도 힘들다는 것도 당연히 염두에 두고 있지만 그래도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4314653 회계담당자 / 2년차 / 13학번 Lv 3

    안녕하세요, 저는 13학번입니다.
    같은 학교 및 학부 동문으로서, 이제서야 라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세요, 학점도 좋으시고요, 특히 스펙 중에 토익 스피킹 170점이 눈에 띕니다. 종합해보면 외국계 회사 회계직 추천드립니다.
    컴활 1급에 전산 세무 2급이면 웬만한 업무 다 수행가능하십니다. 추후 필요를 느끼실때, 전산 세무1급 및 세무사 도전 추천드립니다, 가능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일하다보면 성격은 자연스레... 전환되니 솔직하게 면접보시길 바래요.

    2022-11-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71118 회계담당자 / 11년차 Lv 5

    질문자님 성격이면 절때로 세무사무실은 가지마세여
    상처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도 충분히 중견 또는 계열사 또는 자회사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규모는 큰데서 노셔야 사람들과 부딪히는 부분이 적습니다
    회계는 조용한 업무로 보일 수도 있지만, 타부서와 소통을 제일 많이 합니다
    즉 .. 회피성이 크시면 중소보다는 중견이 낫습니다
    중소는 더 .. 소통을 하다가 짜증이 날 수 있어서요

    중견급을 기본적인 것까지 컨트롤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부문장들이 컨트롤 해서 많은 소통은 필요가 없어요
    소통을 해도 각 장들과 소통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질문자님의 성격과 성적과 자격증과 어학으로 보면 중견급을 추천드립니다!!!

    2022-11-0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42557 법인영업 / 6년차 Lv 1

    중소나 세무사 사무실 보다는 중견, 그 중에서도 별 이슈 없고 이익이 잘나는 우량 기업으로 알아보시거나 대기업 자회사가 좋을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문대 비상경 계열 전공했고 컴퓨터 학원다녀서 세무 자격증땄는데도 강소 회계팀, 중견 인사팀 재직했는데 질문자님 스펙으로 굳이 중소나 세무사 사무실 가실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처음에 급여랑 회사 규모 낮게 시작해서 나중에 높이자 보다는 처음에 무난하게 시작해야 나중에 회사는 구리더라도 돈보고 중소로 가거나 비슷하게 가거나 대기업 가는데 인사 담당자한테 어필하기도 그렇고 자존감에도 그렇고 금전적으로도 유리할것 같습니다.
    제 주관적인 견해라서 질문자님에게 도움은 안되고 잔소리만 된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지만 도움이 되고자 답변 남깁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2-11-08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