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인사 또는 세무 관련 취업

조회수 451 2022-11-04 수정

인사팀 사원으로 3년 정도 일했고 업무 비율은 

채용(10%) 근태(30%) 급여(60%) 로 200명 정도 

임금관리를 해왔습니다.

(원천세, 4대보험, 일/상용직급여, 퇴직금, 연말정산 등)


개인사정으로 1년 정도 쉬면서 이직 전에 자격증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전 인사쪽으로 이직 후 추후에 세무 관련 일도 하고싶습니다.(서울로 이직 예정)


1. 관련 자격증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지

2. 급여담당 또는 인사담당으로 갈시 경력직으로 연봉 얼마 정도를 협상하면 좋을지(23년기준)

3. 현재 전문학사(2년)인데, 4년제 학벌이 필요한지


세가지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70560 회계담당자 / 29년차 Lv 2

    1.자격증은 공인회계사회(tat.fat).세무사회(세무회계1급
    2.,급여.인사쪽으로만 경력직은 연봉이 높지않아요..3천 전후
    3.요즘은 학벌은 중요하지않아요. 바로 쓸수있는 실무능력 과 관련 자격증이면 됩니다.
    추가로 사업주는 보통 적은 인원으로 타부서 업무도 두루겸할수(중소기업은 특히)있는 분을 선호하죠

    2022-11-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21154 인사담당자 / 21년차 Lv 3

    급여쪽으로 전공을 이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사학위는 취득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2-1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148764 13년차 Lv 1

    1 세무회계등 자격증 따보시구요
    2 회사마다 다른데 규모따라 7천에서 9천까지 유연하게
    생각하시고 지원하는.기업.평균연봉 검색해보세요
    3 연세가 어떠신지 모르겠으나 나중을위해 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경영대학원도

    2022-11-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