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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사 또는 세무 관련 취업
인사팀 사원으로 3년 정도 일했고 업무 비율은
채용(10%) 근태(30%) 급여(60%) 로 200명 정도
임금관리를 해왔습니다.
(원천세, 4대보험, 일/상용직급여, 퇴직금, 연말정산 등)
개인사정으로 1년 정도 쉬면서 이직 전에 자격증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전 인사쪽으로 이직 후 추후에 세무 관련 일도 하고싶습니다.(서울로 이직 예정)
1. 관련 자격증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지
2. 급여담당 또는 인사담당으로 갈시 경력직으로 연봉 얼마 정도를 협상하면 좋을지(23년기준)
3. 현재 전문학사(2년)인데, 4년제 학벌이 필요한지
세가지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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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격증은 공인회계사회(tat.fat).세무사회(세무회계1급
2.,급여.인사쪽으로만 경력직은 연봉이 높지않아요..3천 전후
3.요즘은 학벌은 중요하지않아요. 바로 쓸수있는 실무능력 과 관련 자격증이면 됩니다.
추가로 사업주는 보통 적은 인원으로 타부서 업무도 두루겸할수(중소기업은 특히)있는 분을 선호하죠2022-11-06 작성 -
1 세무회계등 자격증 따보시구요
2 회사마다 다른데 규모따라 7천에서 9천까지 유연하게
생각하시고 지원하는.기업.평균연봉 검색해보세요
3 연세가 어떠신지 모르겠으나 나중을위해 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경영대학원도2022-11-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