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프로젝트 발의를 위한 회의에서 사업실의 역할이 뭘까요?

조회수 302 2022-10-20 작성


안녕하세요, 요즘 기업 문화, 조직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사업실의 역할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의하게 되는 내부 미팅에서 주요이해관계자들과 pm이 참여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예를 들어 요즘 한창 개인정보도용에 대한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대내외적으로 기업에서  대응하고 있다,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는 공지도 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제 시스템도 만들고 조직 내부 대응체계도 정비하려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할 때 

사업총괄을 맡은 사업실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걸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 사업실의 역할은 기업이 갖고 있는 자산(상품, 개발한 제품 등)을 가지고 매출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그런 직무라고 생각했는데요. 제휴 비즈니스라든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수립 등...



프로젝트 발의를 위한 미팅에서는 서로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협조를 부탁하는 그런 목적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맥락에서 사업실과는 어떤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걸까요? 모든 프로젝트는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건가?

조직이 클수록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그렇다는? 추상적인 이유만 생각이 나네요.


두서없는 질문이지만 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