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웹개발자 게임개발자

조회수 1,055 2022-09-24 작성

진로 고민..입니다.

현재 인서울 중하위권 대학 컴퓨터과학과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원래 웹 백엔드 개발자를 꿈꿔왔는데 군대에서 한 선임이 게임 개발에 대한 길을 알려줬습니다. 그 이후로 c++을 세달 정도 공부하고 게임 개발자의 길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몇 주 정도 게임 업계에 대한 얘기를 찾아본 결과, 반응이 긍정적이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걸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두 분야에 대한 정보 및 관련 업무 영상들을 보며 더 마음가는 쪽(게임 개발)을 선택하려 했지만 그럼에도 마음만 쫓기엔 웹개발자 수요랑 활용 범위가 웹개발이 압도적으로 넓은 것 같아서 고민되네요. 오늘 하루 종일 직종 장단점 다 알아봤는데 그래도 못 정하겠네요ㅠ 어떡하죠 현업자 분들 도움을..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현업은아니고 인디게임개발중입니다.
    게임개발은 열정페이란말이 많죠. 실제로 벡터수학, 물리연산 쿼드트리충돌처리 등등 하나만 해도 굉장한 개념들을 실제로 많이 다뤄야합니다. 지금보니 학부때 이런걸 다 하기보단, 취업후에도 배우게되는것같네요.
    웹처럼 이거 다룰줄알면ㅇㅋ 보다는 실제로 능력을 요구받아요
    웹이랑 c++는 거리가 머니까, 하나 택하긴 하셔야겠고.

    엔진 안쓰시고 배우실거면, 세가 신입사원 게임 어쩌고 책 ,빨간회색 C++게임 책 두권 추천 드립니다.
    카메라,액터,매트릭스,조작 등 전반적으로 다 배울수있었고, 1학기분량잡고배워보시길 권해요. c++언어가아니라.

    막상 엔진들은 엔진자체를위해 일할게 많아보이네요. 해외유투브 매우 강력하니 잘 찾아보시되.
    그냥 고민 마시고 게임엔진 다짜고짜 조작 해보시면서 이게 맞나 보시면 어떨까요?
    중급 이상부터는 내부 코드 건드리느라 실제로 이런걸 할만한지 느끼실수있을것같네요.

    백엔드 꿈꾸시던게, 직업환경을 원하셔서인지 진짜 그 일을 하고싶으셔서인지 생각해보시길 권합니다.
    업계들이 당연히 많이 구인하는상황은 맞는데,
    능력이 평균 이상이 된다면 일자리 구하는건 어디든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애매하면 게임쪽은 박봉에 시달릴거같지만.
    전 슬프게도 돈보다 열정을 택했습니다.

    2022-10-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58797 게임개발자 / 1년차 Lv 1

    c++을 할줄아는 기획자는 어떠세요

    2022-10-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41577 2년차 Lv 3

    전문 학원 관계자로,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웹개발자의 수요가 많은 이유는 그만큼 웹개발자를 양성하기가 게임개발에 비해 쉽고, 그리고 지원이 넓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많은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웹개발자를 준비하고, 즉 희소성이 부족한 만큼 공급도 많아 박봉인 경우가 많고 업무도 굉장히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게임개발자는 포트폴리오로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만큼 양성이 쉽지 않고 양성기간도 길게 필요하지만 한번 입사하고 프로젝트를 여러 번 거친다면 그만큼 좋은 대우와 좋은 연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대우와 연봉이 높은 만큼, 준비하는 기간도 긴 건 어쩔 수가 없구요. 간단하게 설명드렸지만, 정말로 마음이 게임개발을 쫒는다고 하신다면 한살이라도 더 어릴 때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혹시라도 더 설명이 길게 필요하시면, 아래 오픈카톡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pyu4KXd

    2022-09-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27547 공간디자이너 / 3년차 Lv 1

    C++이라고 한다면 Unreal계통이거나 백엔드쪽일텐데요 솔찍히 웹이든 게임이든 잘하는 잘할수있는 개발자를 원하지 고만고만한 개발자는 어디든 계륵같은 존재가 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어떤 방향의 개발자 수요는 항상 있고, 실력으로 따져서 잘 못받는 사람도 허다합니다.

    2022-09-25 작성
  • 근데 c++ 3달로 가지고는 불가능하구요 보다 전문적인 학원을 찾아가서 공부하시는 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2022-09-2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