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앞으로의 방향성 및 물류 직업 관련 질문

조회수 120 2022-08-28 작성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군대로 들어가 24살에 전역하고 사회에 나온 지 8개월 째 되어가는 사람입니다.


군입대 전 음악을 했어서 마땅한 자격증 혹은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패션 편집샵 CS로 근무하지만, 패션 물류쪽으로 빠지고 싶습니다.


패션 물류 근무 하시는 분 혹은 그 외에 분들 앞으로 어느 방향성으로 가야할 지, 무슨 자격증을 따야 좋을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 분 계실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13782 매장관리자 / 4년차 Lv 1

    안녕하세요. 저랑 상황이 비슷한 것 같아 글을 남깁니다.
    저는 편집샵 물류에서 경력을 쌓고 다른 기업으로 이직 하려 했지만 그러기가 쉽지 않더군요..
    패션 물류로 커리어를 쌓고 비젼을 내다보기에는 정말 양질의 일자리가 없네요.
    왜냐면 중견 이상급(아웃도어 브랜드, SSF, LF)기업들은 자체 물류센터의 인원을 뽑거나 드물게 3PL을 관리하는 인원을 채용 하는데, 그것 마저도 센터 관리나 3PL 관리 및 비용 절감을 기획할 수 있는 경력자를 우선 채용합니다.
    그 외의 중소기업들의 대부분은 단순업무와 잡무, 그러니까 B2C(택배업무), 상품 입출고 업무를 맡으면서
    온갖 잡다한 업무가 많습니다. 그러니 경력은 쌓이는데, 기술서에 적을 말이 별로 없게 됩니다.
    그럼에도 패션 물류로 가실거라면 3PL을 사용하고 물류로서의 KPI가 있으며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업무를 배울 수 있는 곳으로 가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경력자 우선 채용에, 그런 자리 자체가 드뭅니다.
    그러니 패션 물류보다는 패션MD, 온라인 MD로 직무를 전환하고 경력을 쌓아 이직하는 게 더 좋을 듯 보입니다.
    그나마 이쪽은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기가 수월한 것 같고 다른 산업을 가더라도 유관업계의 경력을 인정하는 곳이 더러 있는 것 같으니까요.
    그래도 조금 더 기회를 얻으시려면 대학 진학을 하시면 좋고(아직까지는 학벌을 보긴 하네요) 비즈니스 영작문이 가능한 수준의 능력, 엑셀 능력을 더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글이 조금 길어지긴 했으나 부디 작성자님은 저처럼 늦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진지하게 미래를 생각 하셨으면 좋겠네요.

    2022-09-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