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579 2022-07-22 수정

안녕하세요 이번에 군휴학후 3학년 2학기 복학해야하는 인하대 기계공학과 재학생입니다.일단 학점같은경우에는 3.0턱걸이고 제가 가고싶은 진로와 학과가 너무 달라서 스트레스입니다 18년도 당시에는 뭣도모르고 입학해서 나이를 먹고 군대를 다녀오니 기계공학보다는 코딩과 3d디자인쪽이 제 적성인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제가 정말 하고싶은 일은 게임,메타버스 관련 3D디자인 or 개발입니다.


컴공쪽으로 전과를 할려하니 빨리 실무를 배우고 취업하는쪽으로 가고싶은데 학점도 낮고 졸업까지너무 오래걸릴거같아 전과는 아닌거같다고 판단했습니다.


현재 집에서 java와 blender를 독학중이고 수강신청은 아직하지않았습니다.앞으로 학교를 다니면서 기계공학과 관련된 내용을 억지로 배워야하고 4학년때는 졸업논문 까지써야할 생각에 너무 막막합니다.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5489 기계엔지니어 / 9년차 / 11학번 Lv 1

    후배 분이시네요 저는 컴공에 기계로 옮겼습니다.
    현재 자동차 완성차 에 재직중입니다. 글을 읽어봤을때 전혀 어떤걸 하고 싶은지 내용을 알수가 없었습니다. 단순히 취업을 위한거 같은데 action만 보여서요. 기계과 기구설계로 가신다면 CATIA 3D 모델링하실것이고요. 기계과 졸업하고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자기가 멀하고 싶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면접이나 회사들어가서도요. 소프트웨어면 자동차 제어 공부해서 자율주행 코딩을 개발하고 싶다거나. 기계과 과목 싶지 않습니다. 저도 3.45 로 계절학기 재수강 등 ㅜ 힘들었습니다.
    간략하게 저가 왔던 방향 은 컴공에서 기계로 편입 한후 자동차부품 기구설계 한후 완성차 업체 이직 했습니다. 회사 들어가서도 설계파트에서 소프트웨어 전장 파트 이동 했습니다.
    그래서 너무시간 낭비 하지마시고 어떤걸 하고 싶은지 찾고 단순히 소프트웨어 좋아서 전과하는게 아니라 구체적인게 필요합니다. 모르시면 기업 사이트 들어가면 어떤일 하는지 다나와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유튜브 및 책 ..

    2022-07-2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