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대기업 마케팅 신입
-
대기업 보다는 일단 중소기업쪽으로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인턴 경험으로 대기업 마케팅쪽 보다는 중소기업쪽으로 가서 업무 스킬을 배우시는게 어떠실지요?
2022-07-05 작성 -
그렇지는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실무 능력과 현장 경험입니다. 현실적으로 마케팅 파트는 외형적 조건을 볼 수 있습니다. 대기업은 특히 초기 진입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스타트업 또는 적정 규모의 회사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게 더 중요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방법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가 최근에는 세분화되서 디지털 마케팅의 경우는 스타트업이 본인의 능력이나 다양하게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도 많으니 도전해 보세요 ^^
2022-07-03 작성 -
최종 목표로써 포기해야 되는 건 아닙니다만, 단기적인 목표로는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도 아시다시피, 대기업의 경우 중고신입이나 경력직의 지원이 많아 일반적인 신입의 경우
합격확률이 낮은 편입니다. 예전보다 인턴 전환률도 그렇게 높지는 않구요. 그러다보니 확률적으로
봤을 때에는 중견-중소에 들어간 후 실무 경험 쌓고 이직 혹은 중고신입으로 가는 게 비교적 더 수월합니다.
물론 계속 지원하면서 낮지만 가능성을 바라보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취준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부담이 되기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2022-06-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