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취업준비생입니다.

조회수 787 2022-06-12 작성

졸업한지 내년이면 4년이 되네요....

국비지원하고 학원도 다니면서 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을 심화까지 배우고 포폴도 만들어서

회사에 들어가서 잘리고 제가 적응을 못하여

그만두기를 반복하였습니다.

회사를 오래 못다니는 거 같습니다.

어떤 분야이든지  문제될 점입니다....

저도 아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제가 너무 디자인을 못하고 일을 못해서 잘려서

나름 모작도 하고 서적도 보고 관련영상도 보고 하는데도 잘 안되고 자꾸 그만두게 되네요..

지치기도 하고 출판편집쪽이 하향세다보니..

공고도 적고 또 다른 영상이나 웹디자인 분야로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하고 싶은건 없고 미술관련직업이여서 디자인과 나오고 지금까지 왔는데 다른일을 알아봐야 할까요?

사무직은 아닌거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미술관련 직업을 갖고 싶은데 지금 준비해도 늦을까요?


현재 25살 여자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9652760 광고디자이너 / 7년차 Lv 1

    모든 해보고 싶은것 도전해 보세요.

    저는 29살에 업종을 크게 변경했거든요^^

    방황한 만큼 지금은 나름 즐기며 일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 있으시면 우선 시작해보세요.

    2022-06-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447822 17학번 Lv 1

    아이들 미술 가르치는 직업은 어떨까요 !
    요즘은 유치원생들도 미술 학원 많이 다니던데 영유 선생님이지만 감히 추천 드려봅니다 아이들 성장 하는 모습 보면 꽤나 뿌듯해요 ^^

    2022-06-19 작성
  •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도전해보세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분명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2022-06-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89295 편집디자이너 / 16년차 Lv 4

    1.본인이 디자인쪽에 흥미가 있는지
    2.디자인 감각이 어느정도 있는지
    3.오래못다니는 공통된 원인은 무엇인지

    체크를 해보세요.
    영상편집,웹디자인 아직 늦지않았어요.
    25살인데 아직 기회는 창창해요.
    디자인전공했다고 꼭 그분야로 취업해야하는건 아니예요.
    본인이 잘할수있는 분야가 어느쪽인지 알고 준비하는것도 괜찮아요.

    2022-06-13 작성
  • 저는 28살인데 조리과 나와서 계속 요리만 하다가 학원다니면서 포토샵,일러스트 배웠어요 이거가지고 취업길이 막막하지만 해보고싶어서 도전해본거에요 25살이면 저보다 3년이나 먼저 하고싶은일을 찾으신거네요 축하드려요! 하고싶은일은 나이때문에 포기하지마세요 몇년뒤에 보면 그때도 늦지않았었는데 왜 늦었다고 생각했을까 후회만 합니다 지금이라도 하고싶은일 하세요 그리고 안맞으면 또 찾으세요 가장 젊은날입니다

    2022-06-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02532 편집디자이너 / 10년차 Lv 1

    25세면 다른 것을 배워도 늦지 않은 것 같아요! 제 주위 선배님들은 지금도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계십니다(저는 37세 디자이너입니다)
    출판편집도 비슷해보이지만 서로 다른 분야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광고디자인과 북디자인이 다르고 또 리플렛디자인이 다르듯이요.
    작성자분께서 출판편집의 어떤 분야를 하셨는지 자세히는 알 수 없으나 꼭 실력때문에 잘리거나 그만두거나 한 게 아닐 수도 있어요. 작업물을 만들때 어떤 분야를 했을 때 본인이 즐거웠는지 한 번 잘 생각해보세요. 분명 디자인 관련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을 때나 취업할 회사을 선택할 때 본인의 생각이 있었을 겁니다. 어떤 작업을 하고 싶다거나 자신이 있다거나 하는거요.
    저는 잡지디자인으로 시작했고 꽤 오래 잡지관련 일을 해왔습니다. 제게는 매우 재미있는 작업이었거든요. 매달 잡지라는 책 한 권이 나온다는 것, 매달 새로운 기사와 사진으로 페이지를 디자인한다는 작업 자체가 제게 잘 맞았습니다.
    작성자님도 아마 그런 작업이 있을 거에요. 출판편집이든 영상이나 웹쪽이든 공부를 꼭 많이해야 잘하는 건 아니에요. 공부를 시작하든 새로운 회사에 들어가든 그 전에 본인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작업이 뭔지 꼭 찾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2-06-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190639 그래픽디자이너 / 23년차 Lv 1

    잘리는 건 어쩔 수 없어도 적응을 못해 수시로 그만 둔다면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를 축적하지 못할 겁니다. 초창기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참고 인내하시길 권합니다.
    수십년의 경력자이나 저도 초기에 수치와 무력감으로 잠을 제대로 못자는 시절이 있었지요. 디자인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분야도 고난의 시절이 있습니다.
    그나마 젊었을 때 기회란게 주어집니다. 좀 더 나이가 들면 기회 자체를 박탈 당합니다. 힘들더라도 참고 인내하시면 길이 보일 겁니다.

    2022-06-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46006 6년차 / 09학번 Lv 1

    , 저도 같은대학에서 실음과 나와서 연습생도 해보고 안되서 갈피못잡고 아무일하다
    진로바꾸자해서 28살에 국비지원으로 1년가량 배워 29살에 웹디회사에서 일도 해봣고 저또한 끈기가 없는편이고 스스로 실력듀 인된다생각해서 또 진로를 바꿧네요 30대에도 지금은 다른일을 하고있구요 살면서 진로는 30대가 되어도 바뀌는게 허다해요 25살이면 늦은나이 절대 아닌것같아요 !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2022-06-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