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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호텔 회원관리, 고객관리는 정확히 어떤업무인가요?
구체적인 업무내용이 궁금합니다ㅠㅠ
전화걸어서 영업하는 그런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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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아니고 호텔에 숙박하는 고객명단 관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 몇호실 예약이 있는지, 고객이 올 때 예약 했는지 했다면
본인 확실과 방 지정하고 방 키라던가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보증금 같은게 있다면 그거 처리하고 고객이 택시나 관광투어 관련해서 문의 하면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등 그런 업무입니다
2022-06-12 작성 -
5성급 호텔 퇴사자예요.
호텔에는 회원제로 운영하는 곳과 아닌 곳으로 나뉘어요.
특정 객실을 구매한 사람을 분양 회원으로 분류해서 연간 회비를 받아 일반 워크인 고객들 보다는 저렴한 가격과 회원혜택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에요.
일반 적으로 분양회원 같은 경우 1년에 투숙할 수 있는 평일과 공휴일 투숙 횟수가 정해져 있고, 회원 카드를 발급해서 전산으로 남은 잔여 박수를 확인해서 예약을 해드리고 있어요.
이 회원들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업무를 하는게 회원관리팀이 하는 역할입니다.
제가 근무하던 곳은 회원님이 회원생성 및 갱신을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로 응대하던 부서였어요.
고객관리팀이란 말은 보통 잘 안쓰고, 프론트나 AYS 팀 말 그대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을 관리하는 부서예요.
체크인 체크아웃, 컴플레인 응대는 프론트, 대내외 전화를 받아 고객을 응대 및 관리하는 AYS팀 이렇게 고객들을 관리하고 응대하는 역할을 해요.
아래 분이 너무 포괄적으로 설명하신 것 같아 글 남깁니다 !
2022-10-0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