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이회사 계속 다니는게 맞는걸까요?

조회수 972 2022-05-29 수정

학교갓 졸업후 광고대행사 한달차 신입입니다 

입사첫날 리플렛 디자인을 시키셨고 2주간 리플렛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상사분께 중간 중간 컨펌 받을때마다 색이 왜이렇게 칙칙하냐 이건 왜이러냐 하셨지만 다 배우는 과정이라 생각했고 4차컨펌까지 끝내고 클라이언트가 qr코드 첨부해달라고 하시길래 전 어디서 첨부하냐고 상사분께 여쭤봤습니다 근데 그냥 아무사이트에서 하면된다 라고 하셔서 구글링하여 첨부했고 상사분께 마지막 인쇄발주전 수차례 컨펌까지 받았습니다

인쇄발주 후 qr코드가 광고 후 그 홈페이지로 넘어가게끔 바뀌었다고 클라이언트 분께 전화가 왔고 회사가 난리가 났습니다 욕은 욕대로 먹고 결국 그 qr사이트에서 사비로  10만원 결제후 광고 제거하는 걸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상사분은 돈주고 경험했다고 생각하라네요 전 이게 비단 저의 잘못만인지 모르겠고 제 위로 상사분이 3분이나 계시고 왜 제가 그금액을 다 부담해야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돈이 문제가아니고 회사가 직원을 생각안하고 상사가 되서 나몰라라 하는 분위기가 정이 떨어지게 만듭니다 다른회사도 다이런가요? 복지가 좋지도않고 칼퇴당연히 없고요 야근수당도 없습니다 더군다나 나이대가 다들 40대중반이십니다 연봉은 2400이구요 이회사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이런일 하나 못버티고 나가고싶다고 하는 생각을 하는 제가 참한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저도 졸업 후 광고대행사 취업을 하고 첫 출근을 앞둔 20대 초반 쌩신입 디자이너 입니다..경력이 없어서 큰 도움이 되진 못하겠지만 제 경험상으론 이전에 다른 디자인 회사에서 현장 실습을 했을 때 언뜻 들어보니 유료 이미지 사이트 라이선스 관련으로 작성자 분과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대표님이 직접 찾아가셔서 문제 사항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해결하셨습니다. 실습을 했던 회사도 출퇴근과 업무 환경이 좋지 못했기에 추후 대표님의 입사 제의를 거절했지만 적어도 업무 방식은 체계적이었고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직원이 아닌 회사에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대를 안고 출근한 첫 직장에서 한달 만에 그런 일을 겪으셨으니 자기 혐오와 상심이 크시겠죠? 사과든 금전적으로든 작성자 분이 전부 책임질 일이 아니었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라도 당일에 면담이 필요하다고 말씀 드린 후 즉시 퇴사 의사를 밝혔을 것 입니다. 신입이니 그 회사에서 어떻게든 버티겠다는 일념으로 억지로 끌고 가다 결국 1년 이상 버티지 못한다면 다른 직장으로 이직 시 경력으로 쓰지도 못한 채 마음에 상처만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2-05-29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54791 웹기획 / 9년차 Lv 3

    위로 40대 이라는 말은 중간 관리자가 없다는 뜻이고 광고 회사임에도 젊은 감각의 인재들이 전혀 없다는 거네요. QR코드도 잘 몰라서 못 가르쳐 줬다는 생각이 들구요.
    쓰니님. 배울게 없으면 과감히 나오세요.
    그 나이대에 배운 것들로 이후 30년을 먹고 살 수 있어요.
    근데 배울게 없는 회사 같습니다. 퇴사 추천 드립니다.

    2022-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25598 웹디자이너 / 6년차 Lv 5

    너무 안타깝네요.
    신입이 사비로 충당하는 회사는 듣도보도 못했습니다. 윗직급이 확인 했어야했고 그걸 회사측에서 정리해야지 무슨 사비로 충당합니까???

    당장나오세요. 말같지도않네요 정말^^ 뭐 저런 회사가 다 있죠; 독박 쓸거면 개인이 회사차리죠~~
    하지만 이번 기회에 글쓴이님도 저작권과 다양한 규정들에 대해 본인이 충분히 숙지하고 쓰셔야됨을 배우셨을거라고 봅니다. 아직 신입이기 때문에 큰 경험했다고 생각하고 뒤도 돌아보지 말고 퇴.사.하.세.요.

    2022-05-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HV디렉터 전기기사 / 10년차 Lv 3

    안녕하세요 사람들의 가치를 발견하고 높여주는 HV 연구소 디렉터 입니다.
    저도 직장생활 2009년부터 해서 약 13년정도 됬는데 직원에게 온전히 책임을 지는 회사는 못 봤습니다.
    왜 사비로 회사업무를 하나요? 회사 대표가 알고 있을까요? 알고도 묵인하는 눈치라면 오래있을 회사는 못 됩니다.
    저도 초대졸로 중소기업에서 시작하여 외국계/대기업/중견기업 경험이 있어서 중소기업이 얼마나 열악한지는 압니다만
    사원급 개인사비로 회사업무하는 것은 용납이 안되네요.
    아직 사회 초년생이시니 그냥 나가셔도 무방하실것 같습니다.

    2022-05-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