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첫 직장 스카웃 제의 질문입니다.

조회수 1,179 2022-05-29 수정

첫 직장에서 2천 중후반 받다가 중간에 너무 힘들어서 그만두고 이직했습니다.


 업무형태는 딥러닝으로 시작해서 회사 전반에 걸친 업무였던 것 같네요. 했던 일들은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 인공지능 사업 과제 산출물 작성 및 관리, 인공지능 성능 검증 관련 인증, 의료기기 관련 인증 도움?, 기타 잡무


일이 끊이지 않았고, 종종 주말 근무, 가끔씩 연휴때에도 근무했습니다. 일하는 동안 너무 화가 나고 스트레스 쌓여서 내 정신이 온전해지지 못할 것 같아 결국에는 퇴사했습니다.


그 밖에 이유로는

1. 성장의 한계

 - 선임의 부재 ( 경험 있는 사람이 없고, 저 혼자 ai인력)

 - 문제를 같이 해결해 나갈 실무자 또한 없음


2. 그로 인한 부담감

 -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때의 무게감

 - 스스로 감당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


3. 연봉

 - 하는 일에 비해 모자라다고 생각되는 연봉


4. 사업 아이템

 - 질병 관련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인데 하이 리스트 하이리턴? 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1번2번과 연관되어 있습니다ㅠ


5. 무능한 경영진(대표님 제외)


경영,인사 관련 인력도 없어서 가끔씩 도왔습니다. 


대표님이 제 업무에 관심이 많아 의사소통은 거의 수평적으로 활발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때로는 서로 공격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싸우기도 많이 했는데 그런 부분을 대표님이 잘 받아주셔서 좋았지만, 결국에는 퇴사했네요.


두 번째 회사는 연봉 3천입니다. 여기도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입니다.


업무형태는 오직 딥러닝 연구 개발이고, 아직까지 업무에 대한 부담감은 없네요. 논문이나 오픈소스 보고  한 달에 한 두번 연구내용, 결과에 대한 미팅 한 번씩하고, 연구코드 결과 기록 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자료조사 같은 거 해서 사업계획서 내용 채우는거..? 정시출근 칼퇴근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지금은 돈 받으면서 공부하러 오는 것 같아요. 너무 편하네요. 사람들도 너무 예의 바르고 친절하고 잘해주셔서 편안함에 물들어 가는 중 입니다.


하지만 여기도 질병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인데

제가 생각했을 때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고, 업무 피드백 또한 거의 없습니다. 그리구 곧 수도권으로 이사하는데 저도 따라 이사 가야합니다. 돈은 없어서 대출 받을 것 같구요. 

이사가 가장 큰 고민이고 그만둬야하나 수도권으로 따라가야 하나 고민하는 거 그런 것 빼면 너무 편하고 만족스럽네요.


최근에 첫 직장 대표님과 단 둘이 술자리를 가졌는데 

연봉 4500만원 제의 해주셨네요. 서로 고집이 쎄서 많이 싸웠었는데, 그렇게 해놓았던 일들이 지금 기반이 되서 잘되구 있다고 해서 고맙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신 갈 일 없고, 안 갈줄 알았는데 많이 흔들리네요.

선택이 어렵네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려두 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11000 6년차 Lv 2

    ai 중소연구소대기업 두루두루 다녀본 선배인데요.
    본인이 딥러닝 전공으로 밀고 나가실거죠?
    그럼 나이가 20대이시면 석사라도 어떻게든 하시는거 추천하고,

    회사만 놓고보면 둘다 그닥이네요
    돈보다 지금 돈주고 배울때라고 생각하시고
    무조건 배울수있는 커리어 성장가능한 곳으로 가시죠.
    쉽게 선배 없으면 못한다고 봐야죠
    석사나오셨으면 혼자라도 가능해서 처우좋은곳 추천하겠지만..

    2022-06-02 작성
  • 저라면 다 ㅈ까라하고 ai (ist쪽이나 하다못해 국립대라도...) 석사학위+논문실적 가지고 대기업 찔러서 연봉 많이버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메모리 삼성 설비에도 머신러닝ai하는 사람 필요한 수준인데 삼성 설비는 진짜 학점 3.6에 영어 오픽 im2 반도체공정실습1회 이정도만 있으면 gsat 30개정도 맞추면 바로 입사 가능한 수준입니다. 석사면 계약 5400정도 줄거에요 ... ps pi 다하면 세전 8000 넘어가고 바로...
    학부가 어디신진 모르겠지만 학벌 잘 안보고 정량적인 스펙만 갖추면 입사 기회 주어지는 대기업 위주로 다시 취업준비 해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중소중견은 솔직히 1년이상 다니는게 아닙니다... 눌러앉게되고 이직할때마다 연봉테이블 박살나서 ㅈ밥대우입니다
    예를들어 우송대 배제대 이런학부여도 결국 논문실적으로 뒤집는게 이공계 고용시장 판이라 석사가서 ieee에 1-2편만 내셔도 굉장히 잘한거로 인정받는데... 특히 ai쪽이 심하고 반도체쪽은 장비경험, 실무경험을 좀더 높게칩니다.
    물론 네이버lab, clover, 카카오브레인 이런데는 spk에 팁티어컨퍼에 논문내고 이런 사람들이나 면접통과 많이 하니까 논외로치고... 현실적으로는 삼성같은데 지원해서 돈 바짝벌고 나오는게 개꿀입니다
    그리고 전 사장새끼는 ㅅ발 진짜 가스라이팅 하는 교수랑 뭐가다른건지 모르겠네요 절대 돌아가지 마세요~

    2022-06-1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