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7년차 웹디자이너/퍼블리셔 연봉 관련 질문드립니다.

조회수 1,112 2022-05-20 수정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우선 기본적인 소개부터 드립니다.

남자 30대 중반 7년차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입니다.

아래 스킬정도는 써두겠습니다.


디자인(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에펙 정도 사용가능하고,

포토샵은 당연히 가져가고,

일러스트는 단순한 도형이나 로고, 인쇄물 제작, 수정, 편집 등 일러스트레이터 같이 인물이나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제작은 못합니다.

프리미어와 에펙은 동영상 짜집기, 편집, 자막, 단순 효과정도 가능합니다.


코딩

html, css, javascript, jquery, 플러그인 정도 다룰줄압니다.

기본적으로 html5, css3 마크업 가능하고

스크립트는 클릭,호버(오버) 스크롤 등등.. 기본적인 것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모두 기능은 가능하고.. each, for문 같이 활용가능한 부분은 가능합니다.

다만, 플러그인에 들어가 있는 몇백 몇천줄의 하드 코딩수준의 스크립트는 자체적으로 하기에는 머리가 굳어서 시간소요가 오래걸리기도하고 딱히 그렇게 사용하진 않습니다.


API

동기/비동기 ajax, post, get 등으로 보내고 받고, 아작스(에이젝스)는 리절트/리스폰(리턴) 값 정도 단순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 과정 다룰 줄 압니다.


php mysql

디비에 직접적으로는 접속하진 않으며, 잘짜여져있다는 영카드/그누보드는 사용할줄 모릅니다.

phpmyadmin을 이용해 디비에 접속해서 0부터 테이블/칼럼(필드) 설계해서 크리에이트, 셀렉트, 인서트, 업데이트, 델리트 등을 이용해 테이블간의 조인 등.. 게시판 테이블 작업가능합니다.

검색시 겟처리나 아작스로 게시판에 사용하고.. while문으로 게시판 루프, 회원가입, 로그인, 문의, 1:1문의 등등.. 기본 홈페이지 개발 가능


기타1

구글서치콘솔/웹마스터도구 등

기본적으로 seo에 최적화될 봇과, 메타태그이용해서  사이트맵 등 제출, seo최적화


기타2

카카오디벨롭퍼 , 네이버클라우드 등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갈 지도 구성 가능 

지오로케이션, 지오코더 등으로 좌표로 주소, 주소로 좌표받고, 내 위치기반 맵 등 지도에 관한 기술



현재의 제 직무는 홈페이지/웹사이트 제작 및 유지보수입니다.

디자인+퍼블리셔+프론트엔드에 발을 담고있는 멀티입니다.


간단한 기업용 홈페이지같은 경우 영업일기준 5일~10일(1~2주)가량 소모되고,

좀 디테일하게 들어가거나 페이지가 많으면, 15~30일 정도 소요됩니다.


획안만 받고, 1부터 10까지 다 제가 다 제작하고,

기획안 안줄때도 있긴합니다..



전 직장 상사가 창업한다하여,

마음맞는 상사라, 나이도 점점 먹어가서, 안정적이고 잘되면 많이 챙겨주겠지라는 생각으로

지인회사에 이직하였습니다.


여태 월급 밀린적은 없지만, 스타트업이라 처음 1년은 최저급여만 받았고,

회사 설립 1년차부터 월급 200 +알파해서, 점점 시간지나면서 월급 250+알파해서 평균 280정도 들어옵니다.

현재는 이 회사 설립 3년차고, 연봉 4000 + 알파해서 하고있는데.. 실수령 월급은 290~350 사이로 왔다리 합니다.


그래도 지인 회사니, 망하지만 않으면 많이 챙겨주겠지 그 하나 믿고 왔는데,

디자이너로서 왔는데, 처음 창업시점에 같이 할일을 의논했던 일과 다르게,

개발쪽에 공부하는것도 재미있고 의지가 있었는데, 준 개발자로 개발적으로 일이 점점 더 요구하는 느낌입니다.

같이 시작했으니 같이 힘들더라도 버티자는 분위기입니다.



같은 직군/동문 선배분들은 질문드립니다.

7년차 멀티인생... 현재 4000+알파로 회사가 잘되면 보답 받을 수 있다는 생각하에 미래를 보고 계속 다녀야할까요?

이직을 준비해야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50387 웹퍼블리셔 / 12년차 Lv 2

    저랑 비슷한처지에 있으신 분이네요. 이번에 이직을 하게됐는데 회사는 많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가장 착각하는게 내가 열심히하면 그걸 알아주길 바란다는 착각이죠.
    100명 이상인 회사는 맘대로 짜를수 없고, 미만 회사들은 언제든지 짜를수 있는 곳이며,
    그걸 유지하고 싶어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그래서 연봉테이블이란것도 없고 얼마든지 최대한 낮게 책정하려드는게 100명 미만 회사입니다.
    부르는게 값이고 연봉이 되는거죠. 이직은 내가 성장이 멈췄다고 생각했을때 옮기는게 좋다는 의견 드려봅니다.

    2022-05-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