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첫 설계사 취업선택 도와주세요ㅜㅜ

조회수 1,305 2022-05-18 작성

안녕하세요! 수도권국립대 토목과 3.51 성적으로 작년 졸업한 25살 여자입니다.


지금 중요한 선택의 갈림길인 것 같은데 직무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현황에 대해 잘아시는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올립니다.


먼저 작년 졸업 후에는 토목기사, 건설안전기사, 토익스피킹Lv.6을 취득하며 보냈습니다.


그 후, 올해 상반기는 공기업, 대기업만 지원하다가 공기업은 뜻이 없음을 깨닫고 빠르게 발을  뺏습니다.

하지만 상반기 모집은 이미 끝났고 갑자기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공채가 아닌 설계사 수시채용 공고에 부서상관없이 이력서를 다양하게 넣었고 그 중 한 곳에 최합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그 회사가 중소 기업인지라 정보가 별로없다는 점입니다ㅜㅜ


제가 듣고, 조사한 정보는

직원수100명정도, 매출액200억정도

제가 가게될 구조부서는 10명이하, 턴키합사가 없어서 야근,철야X

퇴직금포함 3600

기술직 위치는 역삼에 위치해있지만 본사는 강원도라 주로 그 쪽의 건설업무만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점은 강원도 작은?일거리 만으로도 과연 저에게 좋은 경력이 될 수 있을지 입니다.


주변의견으로는 ‘저정도 스펙이면 더 좋은회사 충분히 갈 수 있다, 가지말고 더 준비해봐라’랑

‘그래도 괜찮은 곳 같으니 경험쌓아봐라 기술직은 자격증보다 경력이다.’라는 두가지 의견으로 나뉘어서 고민이큽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듣고 싶습니다. 긴이야기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리

1. 다른 회사를 더 알아보는게 좋을지

2. 구조설계가 좋은 선택일지

3. 다닌다면 2,3년후 중견or대겹 설계직무로 이직가능할지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Paultheapostle 건축기사 / 8년차 Lv 5

    `현대건설`이나 `삼성물산 건설부문`
    요런데 가셔도 될거 같은데...



    2022-06-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541276 매장관리자 / 7년차 Lv 5

    눈 딱 감고 이소리 저소리 듣지 말고 한곳에서 열심히 일 하세요

    2022-05-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탈건이답이다 토목기사 / 1년차 Lv 2

    1. 다른회사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구조일을 하시더라도 구조기술사 밑에서 배우시는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2. 건축사 시공기술사 토목기술사 품질기술사 구조기술사 등 여러가지가 존재할텐데요 그중 구조기술사가 합격률이 가장 낮습니다. 이는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적습니다. 구조설계를 배우셔서 추후에 구조기술사를 취득하실경우 이곳저곳에서 오라고 연락많이올겁니다. 욕심이 많으시다면 개인사무소를 차리셔도 되구요 물론 초반엔 주택 빌라 등 소규모만 만지게 됩니다.

    3. 3년은 있어야된다고봅니다. 업무도 배우시면서 자격증도 추가적으로 취득하시는게 좋습니다.

    2022-05-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607648 건축기사 / 19년차 Lv 1

    1981학번 지방대 출신이구, 지금은 토목VE로. 일하구 있어요. 1988년졸업해서 직원수 20명의 소기업에서 단지설계 일을 3년정도 했구요. 갑자기 건설붐이 일어 현대ENG,벽산. 삼안. 한국종합등 경력사원 모집이 엄청 쏟아졌어요. 소기업에 있던 제가 경력사원 합격한 곳이 위 네곳이었읍니다. 면접을 하는데, 단지설계를 어떻게하나요? 하기에 3년동안 설계 담당 했던 일을 요약 설명했지요. 물론경력 3년짜리가 얼마나 알겠어요. 당연히 구체적 업무 질문이 이어졌고, 다른 응시자들보다 많이 안다고 판단할수 있어서 4군데 대기업에 동시 합격 했던겁니다. 결론은 취업한곳이 어디든 무슨 부서든 상관 말고 그부서에서 하는 일을 최대한 단기간 마스터 하세요. 구조일은 설계업무중 중요도가 높고, 요구가 많치만, 진짜 기술자는 많치 않읍니다. 즉 가치가 높은 기술 직이라 말씀 드리고, 꼭 구조기술사를 따세요. 그러면 지금회사에 가만히 있어도 여기저기서 오라고 합니다. 공기업 대기업 또는 공무원특체든 기술자가 필요한거지 경력사원이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두서없이 생각나는데로 글을 썼지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2-05-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13893 4년차 Lv 1

    가장 중요한건 내가 어느 공정의 파트를 가서 일 할지에 대한 정리가 우선적으로 필요할거같습니다 그후 어느 회사에 어느 파트 갈지에 대한 부분도 어느정도 정리를 하실수있겠죠 일단 설계 직무로 가신다면 구조도 나쁘지않다고 생각 합니다.
    근데 대기업 중견은 경력직을 더 뽑을려는 경향은 많습니다 공고자체도 그렇구요 막상 뽑아 놓고 설계직이라하고 파견 뺑뺑이 돌리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이건 어느 소,중,대기업은 비슷하다고는 생각합니다) 아예 설계에 뜻이 있다면 대기업 건축사 사무소를 노려보셔도 좋을거같습니다(앞서 애기했던 공정에 대한 부분을 정리하셨다면) 그리고 취업이 급하시면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현장을 하는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 듭니다.

    2022-05-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748709 화학엔지니어 / 30년차 Lv 3

    처음부터 중소기업에 시작하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않됩니다
    대기업에서 시작해야
    복리후생도
    그리고 돈도 됩니다
    중소기업은 여정페이 수준이라..
    길게보면 대기업이 좋습니다

    2022-05-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