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수정)디자인 분야와 엑셀을 배울 수 있는 학원과 게임원화 학원중 어느 곳을 선택해야 더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조회수 322 2022-05-13 작성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비 지원으로 학원을 수강할 예정인데 학원 선택지를 계속 배제하다 보니 게임원화를 배울 수 있는 R학원과 어도비 프로그램 관련해서 디자인과 영상관련해서 배울 수 있고 자격증을 딸 수 있으며 또 추후에 제가 그동안 잘 하지 못했던 엑셀과 관련해서 배우고 동시에 컴활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J학원 으로 나뉘어졌습니다. (각 알파벳의 의미는 없고 제가 단순히 학원을 구분하기 위해서 붙인 것입니다.) 그런데 두 곳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디자인 관련 학과를 졸업하였지만 북디자인이랑 포스터 디자인나 같은 시각 디자인 분야나 영상 편집 빼고는 디자인에 대해서 엄청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무려 맞지 않는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안 해본 게임원화 디자인으로  좋아하는 사람 그림을 그리고 실력을 다지며 취업을 할까 생각이 들었는데 저는 인체의 기본기도 부족하고 잘 그리지 못해서 원화학원을 다닐 때 잘 따라올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학원에 여쭤보니 인체의 기본기는 배울 수 있겠으나 취업으로 목적을 한다면 인체 기본기에서 집중적으로 배우지 못하고 게임에서 필요한 요소를 더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인 업계보다 게임업계 쪽이 연봉이나 급여가 더 높다고 하고 박봉이나 열정페이가 덜 하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디자인 관련해서 배울 수 있는 J학원은 제가 디자인을 학교에서 배우는 동안 미련이 남았고 더 배우고 싶었던 영상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나 어도비 에프터 이펙트를  배울 수 있고 또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고 또 수강을 하는 도중 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엑셀을 배우면서 컴활1급을 딸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학원 기간은 J학원은 어도비 프로그램을 배우면3개월이고 추후에 컴활 1급을 더 배우면 2개월이니 총 합치면 대략 5개월입니다. R학원은 게임원화로 계속 진행되면 대략 6개월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어느 학원을 선택하든 전망이 좋고 빨리 취업이 되고 후회를 덜 할 수 있고 실무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고 싶은데 제가 결정장애가 있는 편이라 고민이 되는데 도와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글 오해의 요지 없게 다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갑작스러우셨다면 죄송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97083 그래픽디자이너 / 18년차 Lv 5

    게임업계가 야근이 적다니 웃음이 나오네요.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야근 달고 삽니다.
    업데이트 앞두고는 회사에서 먹고 자고 살다시피 하는 경우도 많구요.
    디자인쪽이 특히 편집, 영상을 중심으로 워낙 막장이 많아서 그렇지 게임도 야근 만만치 않습니다.
    원화를 하시면 모델링을 추가로 배워서 도전하실수도 있고 게임 UI쪽으로 하시는것도 방법일거 같습니다.

    영상은 최근 방송국이나 강의쪽 일 중심으로 단가가 너무 낮아져서 글쎄요.
    시도 때도 없이 기한 맞추라고 하고 업체나 사람이 너무 많아지다보니 단가는 확 내리고 그렇습니다.
    이름있는 에이전시면 능력을 쌓고 올라갈수는 있겠으나 들어가기가 문제이고 여기도 야근이 많습니다.
    그래서 웹디나 UI/UX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구요.

    근데 전공자이시면 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는 보통 커리큘럼에 있지 않으셨나요?
    흥미가 있으시다면 더 배우는건 당연하지만 심화인지 아닌지도 불분명한 학원에 다니신다는게 조금 의아합니다.

    학원 전혀 특별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기초도 없이 시작하려는 또는 전공바꿔서 배우려는 사람이 사실 대부분이구요, 그래서 실무강의 한다면서 간단한 팁 몇개 가르쳐주고 학원에서 약간 더해주고 적당히 포폴만들어서 내밀기 그것을 위한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엑셀은 보통 직급이 돼서 견적서 쓰고 매출 체크하고 정도가 보통이에요. 디자이너가 엑셀 쓸일 별로 없고 어떤 자격증이냐보다 포폴이 어떤가가 제일 우선입니다.

    지금 저 두곳이건 아니건 원하시는(흥미가 있는) 전공을 하나 고르시고 그걸 할 수 있고 회사에 내밀 수 있을 포폴이 나올곳을 고르심이 좋아보입니다. 디자이너는 어느정도 창의성을 발휘해야 하는 직업 특성상 맞지 않는 업무 지속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2022-05-14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