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올해 졸업한 무역학 전공 취준생입니다.

조회수 835 2022-05-12 작성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지방사립대 졸업한 24살 여자입니다.

졸업하고 자소서 쓰면서 취준중인데 너무 막막하네요. 해외 영업 재직중이신 분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스펙 같은 경우에는 

전공학점 4.0 / 4.5 에 대외활동 2번 , 유럽권 교환학생 6개월 , 외국계 제조업 구매부 인턴으로 6개월 정도 있었습니다.

토익은 890에 오픽 IH 로 일상적인 대화는 가능한 편이구요.. (회화 공부 많이 해야하는거 알고있습니다 ..ㅠㅠ )자격증은 코로나 터지고 공부를 많이해서 보세사,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무역영어 한번에 땄습니다.


물 흘러가듯이 살아오다보니 막 특별한 스펙은 없지만 해외 영업에 도전해보고싶어서요..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거 좋아하고 대화하는 것도 좋아해서 인턴하면서도 해외영업쪽으로 생각해봐도 좋을것 같다는 말씀도 많이 들었습니다.


혹시 신입으로 해외영업 업무 쭉 시작하고 계신 재직자분 있으시다면 제가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고 어떤 기업으로 생각해봐야할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42657 해외영업 / 4년차 Lv 1

    해외영업은 제조업,벤더사 등 워낙 기업이 다양해서요...
    해외영업도 단순히 해외영업이라는 단어로 정의하기엔 하는 업무에 따라 다양한 해외영업이 있습니다...
    실무자도 모르는 부분을 신입이 정확하게 알고 준비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해외영업이 하고 싶으시면 해외영업으로 검색하면 무수한 채용공고가 나오기 때문에..찾아보시고 본인 가지고 계신 외국어 능력,커뮤니케이션 능력 어필하시면 충분히 가능할 거라 봅니다.
    그리고 해외영업은 외부에서 항상 그런 시선으로 보여지지만, 환상을 가지지 마셨으면 하는게... 이쪽도 엄연히 `영업`인지라 실적압박이 있고, 외국과 관계된 일이라 국제정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또한 최근에 코로나 이후로 해외영업원들이 엄청나게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이유는 말 안 해드려도 알 듯 합니다..이 점은 알고 지원하셨으먼 좋겠습니다.

    2022-05-2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08583 무역사무원 / 33년차 Lv 1

    (주)대우 홈페이지로 가셔서 채용공고 보시고
    해외영업에 지원하세요 그래도 대우가 해외 네트워크 영업이 대그룹에서는 가장 넓읍니다 그런데 대우가 포스코로 팔렸으니까 뽀스코그룹으로 홈페이지가서 채용공고를 보셔야합니다

    2022-05-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