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공공기관 퇴직 후 마케팅으로.. 맞는걸까?

조회수 452 2022-04-15 작성

안녕하세요

공공기관 근무하며 참 다양한 직장 내 갑질, 폭언을 받아 심신이 불안정해 퇴사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수직적인 문화를 너무나 싫어하며, 돈이나 충내며 업무 전문성이 떨어지는 일을 하는 공공기관에 회의를 느껴 사기업 마케팅으로 전향하려합니다.


하지만 직무가 마케팅이 맞을까 고민이 되며 지원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 개인적으로 사람들에게 시달리는 게 싫어서 ae쪽, 광고대행사는 원하지 않습니다. 인하우스를 원하는데 과연 제가 어떤 마케팅 직무가 맞을지도 고민입니다. 지금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못 잡겠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힘드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7787843 온라인마케터 / 10년차 Lv 3

    인하우스 마케팅도 대행사 커뮤니케이션도 많고 제안을 해야 하는 업무도 많아요.
    사람들에게 시달리기 싫으시다면 직무보다는 회사의 업무 환경과 팀원이 더 중요할 텐데..이건 솔직히 알고 입사하기는 어려울 거 같아요.
    스타트업, 인하우스, 대행사 모두 경험했지만 industry 가 중요한게 아니더라구요.
    여러 회사 소스들을 찾아보시면서 지원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마케팅 보다는 내부 조직문화가 좋은 회사의 직무를 찾아보세요!

    2022-04-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236027 웹기획 / 21년차 Lv 3

    좀 더 세심한 advice 를 위해서는 대략적인 심정이 아닌 전공 또는 커리어와 앞으로 생각하시는 방향을 상세하게 알려주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세상에 직종은 많고 또 어떤 길이든 긍정적인 방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어디든 사람문제로 고민하는 직장생활인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업무 또한 사기업이라고 해서 공기업과 같은 월급루팡들이 없지 않습니다. 갑질도 마찬가지고요. 님이 생각하시는 앞으로의 계획이 가장 중요하오니 이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2022-04-1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