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7살인데 뭘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조회수 939 2022-04-10 작성

올해 졸업한 유통마케팅학과 27살 대학생 입니다. 학교 다니는 동안 전공에 관심이 없어서 대충 살았습니다.


제 스펙은 `학점 3.85 / 유통관리사 2급 / 대외활동 다수(홍보, 마케팅) > 활동 내 기업, 기관 수상 2번 / 사무보조 2번 (6개월씩), 인턴 X` 입니다.

(*대외활동 → 바이럴 마케팅 수준 활동, 수상 역시 활동 내 기업, 기관이라서 스펙이 될지 모르겠음)


지금 사무직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있지만 원하는 산업, 직무는 없고 지원도 거의 안하는 상태 입니다.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서 도움을 받고자 인생 선배님들께 도움을 구합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기업 분석이든 직무 분석이든 뭐든지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니면 원래 회사라는게 돈 버는 곳이니깐 전공 관련 직무이면 다 지원해서 다니는게 맞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무지한지식인 자재관리자 / 10년차 Lv 5

    좀.. 꼰대같이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20대때는 무엇이든 해보고싶은거 하셔도 됩니다. 이게 흔히 말하는 도전이냐고 물어보신다면 그건 아니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하고 싶은거 없으시면 그냥 가만히 계셔도 됩니다. 물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일을 찾아나서야겠지만요.

    본인이 하고 싶은게 정말 전공을 한 것이 맞는지 부터 곰곰히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배운것을 써먹게 되는 경우는 20대 때는 거의 없습니다. 회사에서도 갓 졸업한 사람을 전공자라는 이유 하나로 팀장을 시키지 않는 이유기도 하지요.

    하지만 본인 인생에 있어서 정말로 원하는 것이나 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딱 무엇이든 해보기 좋은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너무 길게 찾아다니면 안되구요. 알바라도 해보시면서 본인의 앞날에 대한 고민을 좀 더 하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심한 사람은 고민 조차 안하는 사람입니다. 본인을 낮추지마세요.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을 할 정도의 사람이면 충분히 좋은 마인드를 갖고 있고 본인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이면 충분히 좋은사회구성원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언제나 힘내시고 좋은 결과가 항상 따르길 바라겠습니다.

    2022-04-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15955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Lv 5

    1. 자기가 하고 싶은 직무 찾기 (일자리지원센터나 학교 내 진로센터 검사 활용
    2. 본인이 가고 싶은 초반 직장 수준 결정하기
    3. 그에 따라 자격증 및 스펙 준비하기
    4. 입사 지원하면서 자소서, 면접 준비하기 (직무 및 기업 분석 포함)
    이 정도일거 같구요. 전공 관련 직무라도 본인이 전공에 크게 관심이 없었다고 하니
    관련하여 다른 직무를 맡을 수 있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2022-04-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