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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동료의 의미없는 업무간섭어찌하는게 좋을까요

조회수 567 2022-03-29 작성

안녕하세요

업무를 할때 끝없이 제모니터와 제가 어떤일을하는지 끝없이 관찰하는 동료가 있는데 그런 행동을하는게 제가 업무 잘못을하거나 미스나서가 아닌데 계속해서 관찰을 합니다. 이분 평소 스타일을 표현하자면 자신이 굉장히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행동을 좀 하고, 윗사람들이랑만 인간적인 소통을 하는 분이며, 기본적으로 업무할때 그분은 딴짓을 많이하고 굉장히 쉬는시간이 많은데 뒤에서 뜬금없이 평가하는느낌으로 관찰하는데 가끔 좀 불편한데요.  어떤생각으로 이런식으로 행동하는지 궁금한데 회사분위기상도 그렇고 직접적으로 물어보기는 어려워서 적어봅니다..  

이런분들을 겪어보거나 대처해보신분들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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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63905 품질관리자 / 13년차 Lv 5

    자기보다 잘하거나 아니면 그 반대이거나 할 때 저렇지요
    자기보다 잘하는 거 같으면 어깨넘어 배우려고 기웃거리는 거고
    자기보다 못하는 거 같으면 뒷담화용 앞담화용으로 꼬투리 잡으려는 거죠

    그냥 무시하시고 할 일 하세요
    무시하더나 쳐내시면 됩니다

    작성자님이 까칠하지 않으신 가봐요 저는 주변에 일하는 사람들이 저렇게 나오면 까칠하게 반응하거든요 귀찮다고 내비치고요

    2022-03-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28180 광고영업 / 18년차 Lv 3

    모든 조직엔 빌런이 있습니다.

    하지만, 빌런을 상대 해야 하는 일에 무시 하거나 다툼이 생기는 일은 빌런이 바라는 것 입니다.

    현명한 방법은 관섭하는 일에 책임을 부여 하거나 동의를 구해 이후 벌어질 책임을 전가 시키는 것 입니다.

    거의 대분분의 빌런은 떨어진 사과를 주워 먹기 때문에 책임 지는 부분에 대해 책임 지려 하지 않습니다.

    물론 꼴 보기 싫고 대화를 섞는 것이 싫을 수 있지만 어자피 당장 피할 수 없다면 이용 하거나 스스로 떠나게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2022-03-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