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가진게 없어서 억지로라도 현실과 타협해야 했을때

조회수 660 2022-03-21 수정

저는 어렸을부터 연예인을 좋아했고 노래를 하루 최소 5시간이상을 듣고 동영상과 연예인 상상을 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고등학교때는 방학하자마자 엑스트라 알바도 했고 연예인 사진 몇천장을 다운받아 시간을 때우기도 했습니다.

남자그룹,여자그룹 배우 가릴거없이 좋아했습니다.

저는 영화쪽도 아니고 노래 쪽도 아닌 연예인 그차체를 좋아했던것 같습니다.오죽했으면 연예인에 관한것은 모두 배우,가수 따질것없이 친구들이 저한테 물어보기까지 했죠..(인터넷도 있는데..)그리고 성인이 되고 나서도 꿈이 연예인 매니저 였습니다.

사실은 자신과 현실을 대면해보니 저는 사실 꿈이 연예인,배우,가수 였지만 외모,노래,연기,춤 어느것 하나 없었고 타협하고  눈을 떠보니 연예인 매니저 였던것같습니다.성인이 되는때 연예인 매니저 하겠다고 했을때 엄청반대를 하시고 역정을 내시는 바램에 소방전공을 졸업했습니다.그리고 지금20대 후반인데 연예계쪽 으로 다시 도전해보려고해요.

경력도 관련전공도 자격증도 없지만 후회가 남지않도록 해보려구요..(취미로는 만족이 안됩니다..)

부모님께 이 얘기를 하니 연예계 관련된 쪽으로 가도 좋으니 전망이 그나마 밝은쪽으로 가라고 하십니다.매니저는 반대라고 하시네요..이쪽분야가 박봉인것은 알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연예계 관련된 직업이 뭐가있을까요.. 배우,가수말구요!

(20대후반,경력x자격증x경험x) 스펙이라 말하기도 민망;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서 취업할생각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63639 연예인·매니저 / 1년차 Lv 2

    예전에는 매니저 출신이 엔터테인먼트 전반적인 노하우를 쌓기 좋아 CEO가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업무가 워낙 세분화되는 추세라 잘 모르겠네요

    질문자분이 운전을 잘 하시고, 체력 좋으셔서 외근과 야근이 상관없으시다면 하고싶은 매니저 일 잠깐이라도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남자분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요.
    나이도 젊으셔서 영수증/비용 처리 잘하시고 사진 잘 찍으시면 업계에서 더 선호할 거에요.

    그리고 좋은 엔터테인먼트사에 들어가시면 각종 수당이 지급됩니다.
    숙소수당, 운전수당, 외근 및 야근수당 주는 곳도 있구요!

    일단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빨리 관두시고 다른 길 찾으면 되는 것 같아요.
    힘내세요!


    2022-03-21 작성
  • 신인발굴팀이라던지, 홍보 마캐팅, 요즘은 유튜브 채널도 다 하나씩 하는 추세라 편집과 채널 관리자도 많이 뽑습니다. 연예인 영상도 많이 보시고 사진 영상도 많이 다운 받고 하셨다고 하시니까 관련 영상 하나씩 편집해보시면서 포트폴리오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꼭 원하시는 일 하시길 바랍니다.

    2022-03-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07351 온라인마케터 / 13년차 Lv 1

    매니저 말고 연예계쪽은 모델에이전시 캐스팅 디랙터가 어떨까 싶습니다.
    모델 에이전시일은 쉽게 말해 광고에 나오는 연예인을 섭외 관리 하는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세요~ 모델에이전시

    2022-03-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