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사무직 사무보조
조회수
540
2022-03-19 작성
사무직을 하려면 먼저 사무보조로 경력을 쌓는게 먼저인가요???
답변 6
-
공기업 쪽으로 사무직을 진행하려면 관련 인턴경험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공기업 인턴 경험이 가산점이라고 하지만, 현재 추세로 보았을 때 공기업 인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일반 중소기업에 취직할 시 관련 사무보조 경험도 있으면 좋지만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부터 취득하시는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2022-03-28 작성 -
사무보조로 경력을 쌓는다 보다는
어떤일인지 알아보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사무직 자리를 계속 구하세요.
짧게 맛만 본다 생각하고 하세요.
안그러면 노예됩니다2022-03-21 작성 -
꼭 그런 건 아니구요. 실제 사무직과 사무보조는 경로가 좀 다릅니다. 보통 일반 사무직은
4년제 대졸자 기준으로 설정되어 관리직까지 간다고 보시면 되고, 사무보조는 초대졸인 분들이 주로
보조로 들어와서 일하시는 거라 관리직까지는 잘 못 가요. 대신에 들어가기는 비교적 쉽고, 업무도 반복적인
업무 위주입니다. 다만 요즘은 하도 취업이 어려워서 4년제 대졸자들도 관련 분야 사무보조로 1년 정도
경험 쌓고 사무직으로 들어가려는 게 좀 있습니다.2022-03-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