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정부과제 업무 경력 없어도 가능한가요?

조회수 433 2022-03-14 작성

제가 지원한 공고에 회계 업무랑 정부과제 처리가 있던데

회계 업무는 경력있지만 정부과제 처리를 안해봐서 조금 걱정이에요

정부과제 경력 없어도 투입해서 할만한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원가분석사 회계담당자 / 11년차 Lv 5

    정부과제를 간단한 지원금 신청부터 용역 수주까지 다양하게 해본 경험으로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회계 업무와 더불어 공고를 올렸다는건 아마도 기간에 맞춰 서류 준비/제출 작업이 주가 될 겁니다.
    무슨 타당성 분석 같은 정부과제 용역은 그냥 단순 사무직을 채용해서 시키지 못합니다.
    이미 계약할 시점에 책임 연구원을 확정하고 연구원의 경력이 감당가능해야 계약도 이뤄지거든요.

    그러니 그렇게 엄청 어려운 고난이도 업무는 아니니까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업무의 특징이 손이 많이 간다는 건데 그게 좀 힘들겁니다.
    회계 업무는 업무대로 하면서 기간 내에 준비해야 하는 서류 작업이 많거든요.
    정부과제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다만 이 업무를 맡아서 해보시면 커리어에는 도움이 됩니다.
    `얼마짜리 정부과제 어떤 업무를 맡아서 얼마동안 운영했다`
    이런 내용을 이력서에 채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실제로도 외부 기관과 협업해서 문서작성 업무하면
    좋은 경험이 되시고 실력도 느실겁니다.

    2022-03-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09152 재무담당자 / 20년차 Lv 3

    회계처리 하는 부분이 없으면 가능합니다.

    2022-03-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21514 경영·비즈니스기획 / 18년차 Lv 3

    정부과제는 대부분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고 그것을 용도에 맞게 잘 사용했는지 정리해서 제출하는 것입니다. 경험이 있으시면 좋겠지만 경험이 없으셔도 재무가 어느정도 베이스가 있으시면 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것 같습니다.

    2022-03-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