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2살 스펙

조회수 773 2022-03-11 작성

생산, 품질관리 직무에 관심있는 경기도 4년제 3학년 여자입니다. 원래 품질직무에 관심있었지만, 생산까지 폭넓게 보고 있습니다. 현재 학점 3점 후반, 경영학과 부전공, 컴활 2급, 대외활동 5개정도 갖고 있는데 이제 3학년되니까 막막하네요.. 대학원 진학은 생각이 없고, 목표는 중견기업입니다.


1. 제가 원하는 직무는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이 거의 없는데 조금조금씩이라도 도움되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2. 앞으로는 토익, 오픽, ITQ, 품질경영기사를 취득할 예정인데, 충분할까요?


3. 지금까지 쉬지 않고 달리다보니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친 상태인데, 4학년 1학기까지만 하고 1년만 휴학해도 괜찮을까요? 그동안 스펙 마무리를 하면서 쉴 예정입니다. 4학년 2학기로 복학하면 24살입니다! 나이가 많으면 취업이 안 된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26133 1년차 Lv 1

    안녕하세요 후배님! 식영과전공자입니다. 생산이나 품질관릴에 관심있으신 거 보면 식영과 아니면 식공과시겠네요~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은 하나 정도 있으면 좋은 거 같아요. 자소서 쓸 때 꽤 큰 도움이 되거든요!
    자소서 쓰기에 충분한 경험을 교내활동으로 하셨으면 상관없지만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하는 거 추천이에요~
    휴학하시게 되면 여유롭게 이 부분을 보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3학년 마치고 1년 휴학했는데요, 제 의지로 한 건 아니고 불가피하게 하게 됐어요.
    기업은 어릴 수록 선호한다고 들은 바가 있어 저도 엄청 염려했는데 요즘은 재수도 많이 하고 1년 휴학도 많이 하는 추세라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막상 휴학해보니 안해보면 섭섭할 정도...?ㅎㅎ
    학생이라는 안전한 울타리 안에서 1년 휴학은 추천입니다!
    대신 나중에 취직하실 때 면접관이 휴학 이유와 이뤄놓은 바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요. 저도 물어봤었거든요.
    쉬엄쉬엄 보내시면서 자격증이나 대외활동 1-2개 이뤄놓으시면 답변하시는 데 도움 될 거에요~

    관심있는 직무를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멋져요! 잘하고 계시니까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

    2022-03-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05741 2년차 Lv 1

    분석 화학, 분석 기기들을 공부하시고 그쪽 관련 인턴을 해보는 걸 추천해요

    2022-03-24 작성
  • 휴학 괜찮아요.
    토익 900만 넘기면 중견 기준 서류 평가 많이 유리해집니다. 이정도 기초면 좀만 공부해서 오픽도 무난히 딸 수 있구요.
    품질경영기사도 좋은데 관련 교육도 많이 알아보세요, 바이오인력개발센터 등에서 관련 교육 주기적으로 진행하는데 경쟁은 쎄지만 전문적이고 도움 많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022-03-12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90939 전기·전자엔지니어 / 2년차 Lv 5

    1. 경험이 부족하다 생각되시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수강과목 프로젝트, 인턴, 현장실습이 서포터즈보다 더 우선되니,
    서포터즈보다 상기 기술한 경험의 기회가 되시면 반드시 하시길 바랍니다.

    2. 사기업이면, 시간단축효율면에서 오픽만 따셔도 됩니다. 오픽은 토익에 비해서 준비시간도 짧고, im2이상 따시면 대부분의 사기업 조건을 만족합니다. 공기업이나, 외국계를 바라보신다면, 토익도 같이 고득점을 준비하셔야 될것입니다.

    ITQ는 사기업에서 크게 어필되는 자격증은 아니라 질문자님의 선택에 맡깁니다.
    품질경영기사는 품질직무에 도움이 됩니다. 기사에 집중하시는게 맞아보입니다.

    3. 특정사유 없는 휴학은 공백기 설명하실 때 대비책을 준비하셔야 해서 조금 까다롭습니다.
    24살이시면 여유있으시니, 나이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단, 본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찾고 실천하셔야 합니다.

    질문자님의 건투를 빕니다.

    2022-03-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