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매체사에서 이직할때

조회수 1,594 2022-02-17 수정

안녕하세요~


회사만의 특수성이 있어서 물경력이 염려되어 이직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ㅠㅠ


일단 저는 중소기업의 옥외광고 매체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업무는 예산에 맞추어 광고를 실행해주고 제안도 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매체 고유 광고라 이 경력을 다른 회사에서 인정을 안해줄 것같아, 경력 전부는 못살리더라도 중고신입으로 낮추어 갈 생각도 있습니다ㅠ


그래서 이번에 이직할때는 제대로 발을 들이고 싶은데요!

경력이 쌓일수록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할수 있는 기회가 많은 분야는 어디일까요?!

 

1. 디지털 마케팅 분야로 이직

2. 미디어렙사로 이직 

3. 광고 대행사로 이직


혹시 전망과 초봉이 얼마였는지도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채다정 온라인마케터 / 3년차 Lv 1

    본인이 하고싶은 게 뭔지 미래에 어떤 일이 하고싶은 건지 아는 게 먼저라고 생각해요.
    마케팅 실무를 하고싶은거면 1
    전략적인 매체 운영이면 2
    전반적인 마케팅 기획, 실행인거면 3.

    나중에 인하우스 마케터가 되고 싶은거면 3-1-2 순서로 우선순위가 잡히듯이
    본인이 하고싶은 게 뭔지 생각해보세요

    2022-0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49492 2년차 Lv 1

    현재 광고 대행사 재직중입니다.
    작성자님 상황을 미루어 봤을 떄, 3-2-1(혹은 인하우스 등) 순서가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디지털 광고 대행사로 입사하시면 수많은 매체 경험(광고 세팅부터 보고서 작성 등 a-z) 가능하시고,
    또 광고주와도 직접적으로 커뮤 진행하며 일을 하셔야 하다 보니 다양한 관점으로 배우는 부분이 크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광고 대행사가 하는 일의 스코프가 매우 커서 그만큼 업무량이 많은것도 사실이나
    무엇보다 진리의 `팀바팀`이 강하고, 배우기엔 정말 도움 많이 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

    전망은 현재로써 아직 풀이 무궁무진하다고 봅니다.
    (단순 광고 세팅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댕사들도 자체 서비스 등 다양한 확장을 진행중이라서)
    초봉은 이름좀 들어봤다 싶은 디댕사 기준으로,
    22년도 기준 대졸 3000 이상 정도로 러프하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2022-02-1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33297 홍보 / 10년차 Lv 3

    3번이 메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나머지는 다 곁가지입니다. 1번 2번 둘다 일이 쉬워보이고 간지나보이지만, 결국 끝까지 가면 대기업에서 인정받는건 3번입니다.

    2022-02-1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55828 온라인마케터 / 11년차 Lv 1

    광고 대행사로의 이직을 우선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로의 이직은 아직 시기상조이며 새로운 것이 많아 흥미로울 수 있으나 그만큼 캠페인 별 규모가 크지 않고 다양한 매체가 있다고 하더라도 쓰는 매체위주로만 돌아가기 때문에 대행상에서 기획 전반의 이해도를 높이고 나서 추후 뎁스있는 스터디를 하기 위해 이직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디어 랩사는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협업을 위해 활용하는 분야로 주체적으로 발전을 일으키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옥외 매체사 또는 그외의 매체사의 경우는 신입부터 일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입니다.
    수 많은 매체와의 경쟁에 우위를 점하기에는 더 큰 한계가 있으며 매체를 운영하고 활용하는 윗단계의 직업을 추천드립니다.

    2022-02-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57152 온라인마케터 / 5년차 Lv 1

    디지털 마케팅 분야이지 않을까요? 국비지원교육 들어가보시면 디지털 마케팅 관련 분야가 많습니다. 찾아보세요 저도 광고대행사에서 4년 근무했었고 이쪽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2-0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54243 온라인마케터 / 12년차 Lv 1

    1번이요. 대행사나 랩사에서 직접 업무를 배우는게 아니라서 영업에만 포커스가 맞춰지는 경우가 있어요. 배우거 싶은게 마케팅이라면 1번 추천

    2022-02-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99091 사무담당자 / 13년차 Lv 3

    디지털 시대로 옮겨지니 디지털 마케팅 부분 직업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초봉2000만원부터 시작해요 보통 장려금 보너스가 많아요

    2022-02-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73581 온라인마케터 / 7년차 Lv 2

    저도 옥외매체사에서 6개월 근무하다 그만두고 신입으로 마케팅으로 전환하엿습니다 전 마케터가 하고 싶었기에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현재는 브랜드,디지털 마케팅 쪽 일 하고 있고, 현재 업무에서 생각해보면 옥외매체사 경력은 크게 도움은 안되는 편으로 느낍니다

    현재 회사에서 근무하고 경력직으로 이직은 동종분야 혹은 광고대행사 미디어 바잉으로 가능할 것 같네요 인하우스 마케터로는 어려워요 옥외광고시장이 현재까지도,, 어려운 편이라 시장 전망은 코로나에 따라 좀 달라질 거 같구요 계속 현재 직무를 지속할 것이 아니라면 고민해보시고 이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02-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