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비전공자 미술

조회수 493 2021-12-21 작성
신소재 2년제를 20년 2월에 졸업한 공대생인데, 전공과 그렇게 밀접한 직장은 6개월 다니다가 현재는 취준생으로 돌아왔는데, 아이들 가르치는걸 좋아해서 찾아보다가 관련해서 미술학원들이 있길래(유치원, 초등 대상/입시미술x) 지원은 하고싶은데, 대체로 전공자들을 뽑다보니 지원하자마자 서류에서부터 떨어질거같은 불안감이 듭니다... 비전공자지만 그림을 아예 못 그리는편은 아닌데 포트폴리오에 제가 그린 그림들(많지는 않지만) 넣어서 지원하면 붙을 수 있을까요..? 비전공자분들중에 미술관련 직업을 경험하신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51867 2년차 Lv 1

    원장님 성향에따라 다를것 같아요. 사실 유치부랑 초등은 테크닉보다도 원생관리 비중도 크거든요. 그러나 초등 고학년이 하는 미술이면 예중이나 대회준비때문이라도 엄마입장에선 전공자분 교육을 원할수밖에 없더라구요... 예체능계열은 거의 다 전공자로 뽑는것 같은데.. 말씀하신대로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어필해보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좋은결과 응원할께요!

    2021-12-22 작성
  • 포트폴리오 좋으면 원장님들은 크게 신경 안쓰시더라구요. 저도 비전공자인데 포폴내고 붙은 경험 있습니다. 학원에서 초중고학생들 쿼리큘럼 꼼꼼히 짜서 가니까 그만두고 난 뒤에도 다시 한번 일해줄 수 있냐고 연락 오더라구요!!! 다만 전공은 굳이 아이들에게 말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어머님들께서는 포폴보단 학교가 중요할 수 있으니!

    2022-05-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