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이제 입사 한달차, 업무가 너무 안맞는것 같습니다.

조회수 703 2021-12-11 작성

저는 행사 대행사에서 디자인 및 행사 스텝으로 일하고있는 26살 남자입니다.

이제 이 회사에 딱 한달정도 다녔는데 생각보다 업무가 생각과는 다르고 강도도 높은것 같습니다.


저는 애당초 모션 그래픽쪽에 흥미가 있어서 영상업계에 뛰어들었는데요,

지금 회사에서도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를 좋게 평가해주셔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업무의 비율이 행사 현장에서 스텝으로 일하는게 60퍼센트고 디자인이나 영상 편집작업이 40퍼정도 되는것같습니다.

행사가 좀더 주요한 업무이기도 하고 사람도 부족한지라 현장에 자주 나갔습니다.

무거운 장비들 옮기는것 부터, 행사 촬영까지 맡아서 해야되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행사 현장 업무에 적응이 더딥니다.

게다가 행사 때문에 제가 담당한 프로젝트들의 스케줄도 전부 밀리는게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게다가 회사 특성상 야근도 제법있고 주말에도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주말 이틀내내 쉰날이 손에 꼽네요.

그래도 유능한 사수도 있고 사내분위기는 좋은편이라 수습기간만이라도 어떻게든 해보자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몸도 힘들고 마음도 지쳐서 오래하기는 힘들것 같다는 판단이 조금씩 들고있습니다.


모션그래픽만 다루는 회사를 구하는것도 어려울것이고 결국은 이것저것 해보는게 좋을것 같기는한데

좀더 버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빨리 새 직장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87258 웹디자이너 / 12년차 Lv 1

    새직장 알아보셔야죠 법적 근로시간은 준수해야한다고 보네요 주말근무나 야근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그런 쌍팔년도 마인드의 회사는 거르세요

    2021-1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85349 PD·감독 / 6년차 Lv 2

    모션과 그래픽은 주말과 밤낮이 원래 바뀐 사람들입니다ㅎㅎ디자인도 그렇고요. 정시퇴근 원하면 있는 회사가 있지만(큰 회사에 한 부서겠죠) 개인이 성장하고 연봉 어필하려면 이 바닥이 어디 호락호락 한가요. 찾으면 좋겠지만 개인 성장에는 도움이 크게 안 될 겁니다.

    드릴 수 있는 건 지금 일하는 곳에 10년 뒤에 사수의 자리를 보고 결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 맞는지 고민해보시고 생각해보시고 진로를 결정하길 바랍니다.

    2021-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13520 PD·감독 / 4년차 Lv 4

    모션이던 그래픽이던 박봉에 주말 출근은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돼요. 고민 잘해보시고 진로 설정 잘하시길 빕니다

    2021-12-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