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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기초 가이드라인도 안정해졌어요,
중견기업 자회사로 2021년 에 분리되었나봐요;
이전 경리업무 보신분이 그냥 그만 두신거 같아요
3개월간 경리랑 관련 없는 분이 담당하고 계셨는데
사용했던 더존 프로그램도 없애고, 현재 그때그때 발생하는 건만 엑셀로 처리하시는듯 해요
지불은 모 회사 담당직원이 하고, 매입 매출 및 기타 기본적인 서류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어요
이제 첫출근인데 계속 할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여기 계속 있는게 맞는건지 문의 하려고 글썼어요
저는 나이 38이고, 경리 경력은 2년이에요 현재 계약만료로 실업급여 받고 있고요;
회사에서 제시한 연봉은 만족합니다.
퇴직금별도, 연장근무는 없다고는 했고, 세무사사무실에서 기장 및 세무조정 하십니다
모든 서류를 제가 만들어야 할꺼 같고, 이전 자금상황을 잘 모르겠는데 어떡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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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나이가 있어 새로 이직하고 하는것보다는 그 곳에서 시스템은 만들어 가는것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사용했던 더존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요구해보세요 자료는 세무회계사무실에서 그동안 저장되어있던거 옲겨달라고 부탁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래서 원천세 신고도 님께서 다 해보세요 신고하기전에 세무회계사무실에 확인 부탁해서 바로 신고 하다가 부가세도 혼자 해보시구요 그러다 세무소에는 법인세 신고만 부탁하다가 결산까지 해보시구요
서류는 요즘 서류만 전문적으로 공유하는 곳에서 다운받아서 회사 로그 나 주소 전화번호 등 만 기입해서 만들어 놓으면 될거 같아요 기장이며 세무조정 다 맡기면 회사 물경력이 될 획률이 많으니 중소기업 이라도 혼자서 이러한 신고들을 해본다면 좋은 경험이 될거 같습니다 화이팅 합니다2021-11-2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