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연봉협상 .. (긴글주의)

조회수 945 2021-11-14 작성

엘지 인테리어 대리점 소속으로 10월 중간에 입사했구요,

처음 근로계약서상 급여는 2200만원으로 이야기 했었는데, 막상 일을 해보니 너어어무 힘들어서요..

제가 뭐 급여라던지 복지 진짜 따지는 성격이 아닌데..

인테리어 경험은 한샘 대리점에서 했었구요, 비슷하게 힘들었습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운좋게 엘지 인테리어로 입사하게 됐는데...

문제가 너무 많아요 . 처음 계약할땐 연봉 2200에 엘지 소속이라는 것처럼 말씀하셨는데

그냥 대리점 소속이였구요 , 급여는 수습 3개월동안 90퍼 (근데 사수 없음, 수습기간 치고는 모든 일 도맡아함. 가르쳐주는 사람 없음, 본부장이라는 사람은 주말에 연락하지 말라고 하고 고객미팅 있는데 견적서 준비 아무것도 안됨. 내가 준비해도 검토안해줌. 잠수탐 )

첫월급날에  사장님 이체 한도 초과라고 다음날 아침에 준다함. 아침에도 안줘서 연락 계속 하니 오후에줌.

제 바로 위 퇴사자 분이 2주정도 인수인계...말이 인수인계지 진짜 업무의 10분의 1정도만 가르쳐주고 이분도 연락두절됨.

그래서 고객이랑 계약에 관련된 업무인데 부랴부랴 나혼자 급하게 본사직원 , 타부서 직원 할거없이 물어보고 해결함 ㅠㅠ

채용공지에는 `상담`업무만 한다고 적혀있는데 막상 지금은

전산,사무(공사일정관리,고객과 대표님 미팅잡기),발주,고객 상담등 다 하고있구요.(연봉협상 하려는 가장 큰 이유)

처음엔 고객상담해서 계약건 물어오면 그에 따른 인센 (최대 10,20만정도) 준다고 했는데 그것도 직원들 상의 없이 자기들끼리

없애는 추세고 , 출근장소도 매일 바뀝니다. 식비도 안주구요 ㅠㅠ

정리하자면

1. 업무량 과다 (말그대로 직원 두,세명이 나눠서 할일을 제가 다해요)

2. 추가,연장 근무나 주말,공휴일 근무에 따른 추가수당 미포함

3. 수습기간 3개월동안 급여 90퍼센트 지급으로 협의 했었는데 현재 업무량과 성과를 보아서는 수습이라고 할 수 없음.

4. 면접 시 말한 근무위치 상이함 , 또는 근무지 매일 다른것에 대한 고지 미리 하지 않음.

이러이러한 사유가 있는데 올해 말에 수습기간 끝나는 시점쯤에 연봉 협상 먼저 말하려고 하는데

이런 이유들로 연봉 올려달라 말해도 되나요..? 아니면 제가 너무 깐깐한건가요 ㅠ

우선 올해 연봉협상이나 업무분담등 안되면 자격증 하나 따서 빨리 이직할려고 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11504 16년차 Lv 5

    제가. 그업계에 대해서는 모르겠고. 그냥 인사담당자로서 조언을 드리자면.
    1. 5인이상의 사업자인가?
    5인이상이면 주52시간 근무, 연차휴가 등 근로자의 권리를 노동부에 제소해 부당한대우를 구제받을수 있음.
    2. 근로계약서 작성의 유무
    근로계약서, 근무시간, 근무장소, 담당업무, 추가 근무에 대한 내용등을 기제해서 사업자, 노동자 한부씩 서명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3. 수습기간의 90%로는 정규직 입사시 6개월까지 최저임금의 90%까지 지급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계약직은 최저임금으 90%적용이 안됌. 무조건 최저임금을 줘야 합니다.
    그외 식대는 회사규정으로 안주는 곳도 많으니. 이점은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월급을 근로자와 사업자의 가장기본적인 약속으로 제때 받아야 합니다..
    사업자와 연봉협상등 다시 면접할때 본인의 요구사항과 회사의 요구사항이 적절한지 조율해보시고 근무방향을 잡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2021-11-1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