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퇴사 고민중인 웹 퍼블리셔 신입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조회수 1,676 2021-10-05 작성
비전공자이고, 국비지원 학원 6개월 수료 후 웹 퍼블리셔로 취업한지 3주 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입사 후 추석연휴가 끼어서 실제로 출근한 날은 13일이네요.

면접날 사수가 있는지 여쭤보았을 때 있다고 말씀하셨었고
인력 충원 계획도 있다, 원래 지금 사무실 인원보다 직원들이 더 있다 하시는 말씀을 듣고 입사하였습니다.

그러나 입사 후 일을 시작해보니 제가 들었던 말씀과는 다른 부분이 있어 퇴사를 고민중입니다.

저의 사수는 알고보니 퇴사 예정자였고 이로 인해 저는 인수인계를 4일간 받고
이후 모든 퍼블리싱 업무를 혼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력 충원이나 다른 인원 역시 말씀과는 다르게 없었으며
현재 대표님과 백엔드 1분, 디자이너 1분, 퍼블리셔 저 1명 이렇게 4명이 전체 인원입니다.

또, 저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와 제이쿼리 플러그인 위주의 교육을 받고 공부하였는데
회사에선 PHP를 해야해서 더 어려움이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실무가 처음이라 서툴고 잘 모르는데 사수도 없이 혼자 프로젝트 3개를 동시에 진행중인 상황이어서
매일 매일이 점점 지치고 불안합니다...
제가 들어온 뒤 클라이언트쪽에서도 부정적인 반응들이 제 눈에도 보이고,
제가 혼자 구글링해가며 어떻게든 만들어놓은 작업물도 유지관리가 곤란한건 아닐까 걱정도 됩니다.
무엇보다 처음 시작하는 커리어를 이렇게 성장(?)시켜도 나중에 저의 실력이 괜찮을지 가장 불안합니다.

대표님은 퇴근 시간만 가까워지면 일을 주시거나 말을 거시는것 빼곤 근무시간 내에 별다른 간섭은 없으시고,
매일 일대일로 회의를 불러내어 좀 더 업무에 집중해라, 여가시간에도 공부해야한다와 같이 말씀하십니다.
현재 퇴사와 존버 중 어떤 결정이 최선일까요..ㅠㅠㅠ

근무환경은 서울 국가산업단지 내 빌딩 사무실이어서 쾌적한편이고 휴게 공간과 간식 구비되어있습니다.
입사 한달 후부터 자율출퇴근제가 있으며 저의 출퇴근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걸리고 연봉은 2800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77983 웹퍼블리셔 / 14년차 Lv 5

    일단 초봉은 최저시급에 추가 근무시간을 생각하면 딱 기본수준입니다. 출퇴근 시간은 개인마다 달라 정답은 없지만.. 1시간 이내를 권장하고 싶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근무환경이 약속과 다르다는 점은 매우 안좋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뻔히 보이는걸 거짓말하는 회사가 4대보험은 잘 내줄지도 의문이네요. 길게 다닐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바로 존버를 하기보단 다니면서 이력서를 넣고 이직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자리가 없으면 구인하는 회사가 구직자가 좀 더 급할거라 생각해 조건을 다소 덜 좋게 제시하기도 합니다.
    또, php를 경험하는 점이 추후 코딩하실때나 개발자와 소통할때 유리합니다. 개발언어가 달라도 그 흐름은 비슷합니다.
    그 외, 경험치가 쌓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은 고단 할 수 있지만 값어치는 있습니다.
    단,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시다면 건강이 우선이니 퇴사를 권장합니다. 힘내세요.. 파이팅!!

    2021-10-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54628 웹퍼블리셔 / 12년차 Lv 3

    이미 취업사기 수준인데요???
    그런 곳에선 고민하시는거 아니에요.
    나오세요.

    2021-10-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16219 웹퍼블리셔 / 6년차 Lv 2

    와아 저라면 퇴사하고 다른곳 알아볼거같아요 - 신입때는 정말 사수유무가 중요한데ㅠㅠ 아니면 회사에서 일말고 자기개발을 할수있으면? 돈받으면서 공부하면서 이직준비하시구 - 그곳은 떠나는게 좋을거같아요

    2021-10-06 작성
  •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을 믿고 그것을 따르세요.

    2021-10-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59833 채널관리자 / 8년차 Lv 2

    혼자 삽질하고 깨치면서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도 사수라고 앉아있었지만 알려주는거 전혀 없었고 연봉은 님이 받으시는 것의 반만 받고 일했지요. 3년 버텼는데 그 때 경험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거짓말을 한 것이 마음에 걸리네요. 대표가 그런 마인드라면 언제 잘못되어도 이상하지 않을곳이니까요. 다만 실력을 키우기에는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PHP면 프론트엔드로 일 하시는 것 같은데 백엔드를 사수라 생각하고 많이 물어봐가면서 해보시는건 어떨지요? 퍼블리셔라는 직종의 입지가 좁아져 가고 있는 시국에 웹마스터쪽으로 전향하기도 좋아서 저라면 버틸것같네요.

    2021-10-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40562 웹퍼블리셔 / 5년차 Lv 1

    현직 5년차입니다. 신입은 사수가 있어야합니다.
    답글 달아주신 다른 선배분들말씀처럼 다른 곳으로의 이직을 알아보고
    확정이 된 이후에 퇴사 통보하고 이직하심이 좋을 것같습니다.

    2021-10-05 작성
  • 근무 조건은 괜찮은데 신입이 사수 없는건 좀 많이 힘들긴하죠...
    웬만하면 1년 이상 버티면 무조건 도움은 될 것 같아요.

    2021-10-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31766 그래픽디자이너 / 21년차 Lv 3

    바로 다른 곳으로 취업이 가능한가요...
    없다면 일단 다니면서 다음 취업할 곳을 알아 보고 나가세요..
    오래 있을만한 회사는 아닌듯 합니다.

    2021-10-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