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리테일관리팀 업무

조회수 215 2021-09-03 작성

키움저축은행 리테일관리팀 업무부분에대해 질문있습니다


1. 업무항목에  채권추심  및 법무(송무) 라고 되어있는데 두업무의 비율은 어느정도되는지 알고싶습니다


2.리테일관리팀 내부적  업무분장과 분위기에대한 이야기를듣고싶습니다 


3.업무중 채권추심부분 관련해서 콜수압박 및 실적압박 강도와 방문추심 횟수등 수치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23764 전직장 Lv 1

    1번.리테일부서에서도 (담보/신용/중장기)로 나뉨
    업무강도는 신용담보중장기 순
    신용/담보는 채권추심 비율이 80%로 나머지 20%우편
    발송 및 등록
    중장기는 잘 모르겠음

    2번.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난 별로였음
    업무를 사수를 통해서 배우는데 그 사수에 따라 내 이미지가 정해짐 참고로 기존들은 신입을 겪어보지 않고 사수에게 물어서 신입을 평가함 내 사수는아주 나쁜년이였음
    고인물들이 꼰대짓 겁나함 특히 담보쪽
    관리자들 대체적으로 일 않함 개중에 좋은분도 있지만 드뭄 관리자들과 고인물들 친해서 옥상서 담피하면서 신입들 씹어돌림 솔직히 관리자 급들은 아니라고 생각됨
    관리자들이라면 중립적 객관적이여야 하는데 아님

    3번.그나마 편함 실적 압박은 많지않음
    콜수는 월초에는 많다가 채권이 빠지면서 월말되면 돌릴게 거의 없어서 편함
    대신 내전 받는걸로 팀원들끼리 서로 디스함
    관리자들 기분에따라 분위기가 마니 좌우지 됨
    아주 그지같은 분위기
    방문추심은 일반사원은 나가지 않고 관리자나 송무팀?인가에서 나감

    좋은 결정내리세요~

    2021-09-04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