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3 여 앞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봐주세요

조회수 764 2021-08-26 수정

- 학교/전공/학점 : 해외 대 2년제/ 국제 통상학과/ 3.5 미만

- 어학점수 : 

- 자격증 : cpr 해외자격증, 세관 프로그램 자격증 (해외대 에서 딴거라 한국에선 자격이 없을것같아요...)

- 경력사항(알바,인턴 등) : 서비스 직, 학원강사 등 다수 

- 대외활동/공모전 : 해외대학교 오리엔테이션 스텝, 행사 안내 봉사활동 1회

- 수상경력 : 고등학교 때 어린이 공원 기획으로 대통령상 받은거랑 대외활동으로 장기프로젝트 당선되서 해외활동 1주 다녀온 경험 있는데 이걸 지금 써도 되는지 확신이 안서요...

- 기타사항 : 

- 추가 계획 : 자격증



 입사 희망 회사/부서/직무  

호텔 경영, 무역, 물류, 어학원 경영(학생관리), 관광상품 기획,


1.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할까요? 

본인의취업준비 스텝 공유나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하는 자격증과 따는 순서, 난이도 등 조언 부탁 드립니다.

취직 첫 발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위에 써둔곳 뽑아만주신다면 어딜 가든 진짜 상관이 없어서.. 자신의 길에서해주실수 있는 조언 해주신다면 감사합니다


2. 어디로 취업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학벌이 않좋고 베이스도 없다보니 중소기업이나 계약직, 인턴으로 경력을 쌓고 도전하려합니다 

추천하는 길이 있다면 조언 부탁 드려요.


3. 초대졸에 경력 쌓기 vs 4년제 편입하기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75881 해외영업 / 13년차 Lv 1

    좋은 일자리는 4년제졸이 기본 자격입니다. 학벌이 안 좋다고 단정짓기엔 비겁한 나이입니다.
    물류쪽 전공하셔도 괜찮습니다. 물류는 덴마크, 스위스, 프랑스, 중국, 일본, 대만 등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분야입니다. 물류를 통해 산업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택배가 아닙니다. 택배는 꼬리("라스트 마일")에 불과하고 몸통과 대가리는 항공, 선박(컨테이너선 외에 벌크선을 통한 철강석이나 원유, 그리고 자동차 등)을 이용한 물류 산업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거대합니다.
    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대학원에 글로벌물류 주말 석사과정도 있으니 대학원도 가보세요. 대학원에서 뭐 배운단 느낌보단 자신의 진로를 상담하고 생애를 같이 나눌 친구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에서 같은 길을 가는 친구도 중요합니다. 대학원에 온 친구들도 얼마나 스스로 얼마나 많은 고민 끝에 왔겠습니까. 그런 친구들을 얻으면 마음이 든든합니다.
    물류와 연관된 선박업계도 선사로부터 발주받으려면 국책금융기관의 보증이 필요합니다.
    국가가 관여된 비즈니스는 불멸의 산업입니다. 물류는 업계 네트워크도 끈끈합니다. 서로 모임도 많고 왠만한 사람들끼리 다 알고 지냅니다.
    공무원 하실게 아니라면 빚을 내서라도 4년제 편입부터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그리고 일반 중소기업을 통한 경력 쌓기는 양적 팽창이 꼭 질적 상승을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어릴 때 공부를 해서 계단을 꾸역꾸역 올라가야 짚라인 타듯 내려올 수 있습니다.

    2021-09-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46838 3년차 Lv 3

    삭제된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5898067 해외영업 / 1년차 Lv 2

    직무가 너무 포괄적이에요 그냥 영어 사용하는 업종이면 다 관심이 있으신것 같은데 본인이 외국어를 잘하는거랑 직무에 관심이 있는거랑은 다른이야기입니다. 직무를 하나 정해서 거기에 대해 커리어를 만들어가시는게 좋을것같아요.

    2021-08-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21656 전직장 Lv 1

    무조건 일부터 시작하세요! 일자리는 많습니다.
    경험이 중요합니다.

    2021-08-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99225 경영·비즈니스기획 / 15년차 Lv 1

    mentor3301472님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지만, 두가지 모두에 대한 답변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망망대해에서 목적지가 없는 배는 어디로 갈지도 모르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저 또한 그 시간을 지나면서 망망대해에서 기복을 가지면서 살아갔지요.

    세상의 현자가 나의 인생의 목적지를 찍어두고 그길로 달려가라고 했으면 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 답을 찾아서 해외에서도 오랬동안 근무하고 한국에서도 근무를 해봤지만...

    그 답을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속절없이 시간이 지나갔구요.

    제가 귀하라면, 우선 관심있는 분야를 찾기 위해서 사람들의 에세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서적을 읽어보겠어요.

    그 길을 갈 수 있는가? 그 목적지가 내가 원하는 것인가? 내가 흥미가 있는 것인가?

    지나온 사람들이 흥미있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때 전 비웃었는데 지나고 보니 그게 제가 알고 있는 최선이더라구요.

    우선 하고 싶은 걸 찾으세요. 그걸 직접 체험이든 간접체험이든 경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위에 두가지 답변은 해답을 훨씬 찾기 쉬우실 것 입니다.

    추가로, 귀하께서 실력만 있으시면 사회에서는 학벌에 대한 갭차이는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학벌로 인해 기회를 잃는 조직은 현재 도태되고 있는 조직이고,

    지속가능성이 없는 조직이며 귀하 같이 훌륭한 인재의 그릇을 담을 수 없는 조직들이에요.

    다 잘되실꺼에요~^^

    2021-08-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