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세무사 사무실 자소서

조회수 3,512 2021-08-06 작성

대부분이 정해진 양식없이 자유롭게 작성해서 제출하는것인데


어떤것을 위주로 작성해야할지 막막해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4500035 회계담당자 / 14년차 Lv 2

    기장했던 업종 규모등 경력위주로 기술하심되세요

    2021-08-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100957 세무담당자 / 15년차 Lv 1

    경력자라면 본인이 담당했던 거래처 업종과 세목별로 어디까지 신고를 해보았는지 어떤식으로 거래처와 커뮤니케이션을 했는지 그리고 좀 더 능력치를 보이고 싶다면 본인 담당 월 기장료와 세무조정보수까지 본인이 어느 정도 매출액을 담당했는지 적어주세요.

    신입이라면 본인이 공부한 부분이 어떤 부분이고 이 업종에 대한 이해도와 공부한 부분이 어떻게 활용될 것 같다는 것을 알고 있는 수준에서 기술하시고 단순히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입사한다는 말은 여기서 배워서 다른 곳 가서 쓰겠다는 소리로 들리니 그런 말보단 배운 것이 이런 것인데 이걸 토대로 입사한다면 이 업무에 대해 이렇게 저렇게 활용하고 더 배워나가겠다고 적어주심이 좀 더 이 업에 대한 이해가 있어보입니다.

    단순히 세무회계 관련 자격증만 땄다고 전문성을 여기서 더 키우고 싶다는 그런 말들은 대부분 세무대리인이 되려는 분들의 뻔한 동기와 스토리라 일단 이 업종이 왜 힘들다고 하는지 왜 연봉이 박하다고 하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왜 이 일을 해야하는지 산업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다는 티를 내시는게 중요합니다.

    2021-08-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15955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Lv 5

    세무사 사무실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실제 세무 경험이 가장 주를 이룰텐데요.
    일단 보편적인 자소서 항목 보여드리겠습니다.
    1. 지원 동기 / 2. 희망 업무
    3. 보유 역량 / 4. 입사 후 포부
    이 정도가 보편적입니다. 이외에는
    1. 취미 및 특기 (개인사항) / 2. 직무 관련 경험 및 사회 경험
    3. 업무 스타일 (워라벨, 야근 등) / 4. 업무에 대한 태도
    등을 쓰시면 됩니다. 경험도 세분화하여 세무에 대한 경험과 본인의 대외활동을 쓰셔도 좋습니다.

    2021-08-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