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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직무 상관없이 답변 받습니다. 퇴사 전 서류준비

조회수 523 2021-07-15 작성

9월에 퇴사할 예정인데 퇴사 전 원천징수 영수증과 그간 받았던 월급 명세서, 경력증명서를 떼려고 합니다. 이번달 7월 중에 퇴사한다고 말하고 동시에 서류를 요구하는게 좋긴 하겠는데..그렇게 되면 원천징수 영수증에  7월 혹은 8월에 받을 급여에 관한 것만 기재된걸 주시나요? 계약으로 인해 9월 1일까지 일 하고 퇴사합니다. 명세서도 다 받아내고 싶은데 9월 1일자는 주지 않으실까요?


1) 원천징수 영수증을 달라고 미리 얘기하면 안되는건지


2) 9월 1일에 퇴사인데 명세서를 받을 수 있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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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3690601 PD·감독 / 3년차 Lv 1

    1) 미리 이야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월말에 바쁘기 때문에 회계업무쪽에서 누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월말 끝나고 월초에 바로 월차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이야기 하고 꼼꼼히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아마 9월달것말고 8월달꺼까지는 받을 수는 있을꺼에요. 회계담당자가 어려워도 퇴사하면 남남이니, 회계담당자한테 물어보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2021-07-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ioi 구매관리자 / 4년차 Lv 5

    퇴사 후에 따로 연락해서 받는게 좋을 것 같아요!(담당자와 그래도 친하다는 가정 하에)

    2021-07-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