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웹디자인 기능사 취득후 무얼 더 해야 퍼블리셔 취직 가능한가요?

조회수 802 2021-07-13 작성

사람인에도 썼지만 더 많은 답을 듣고싶어 잡코리아에도 질문합니다.


저는 23살이고 비전공자입니다.
고등학생때 C언어를 배웠으나 몹시 못했고, 전문학교는 동물학과, 현재 편입하여 사이버대만화과로 다니고있습니다. 
작년에 편입 전에 전 직장에서 6개월동안 편집/광고디자인 실무를하여 디자인쪽 진로를 정했으나 퇴사하고 

올해 웹디자인기능사를 준비하면서 HTML과 CSS JQuery를 배우다가 ​이 분야에 흥미가 생겨 웹 퍼블리싱 진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격증공부로 학원을 다니며(이번주 종강입니다만 자격증 시험은 8월이후에 봅니다) HTML CSS JQuery는 웹디자인기능사에서 쓸 만큼만 잘 배우고 다루고있습니다. 

C언어도 편입한 사이버대학에서 다시 배워 이전보다는 조금은 나아졌지만 기초에 머무는정도입니다.


 다만 보다시피 저는 전공자가 아니며 기능사 자격증만으로는 취업에 쓰는 기술에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무엇을 더 준비하고 시작해야 디자이너를 넘어 퍼블리셔로 취업할지 모르겠습니다. 


디자이너나 퍼블리셔로 새로 시작해 중고신입을 노리고있는데 자격증 취득 후 html css javascript jquery 포함해 무엇부터 더 준비해야 될까요? 

자격증에서 가르치는것은 너무 기초수준이라 좀 더 준비하고 웹 퍼블리셔나 못해도 웹 디자이너로 취직하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7242768 웹퍼블리셔 / 10년차 Lv 2

    웹디자인 기능사는 최소한의 기능구현에 취지에 맞춰진 자격증이죠.
    html, css, js, jquery은 기본으로 하신것 같아요. 회사마다 추가 요구사항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신입은 기본이 충실한 것을 원합니다. 프레이임워크나 캔버스, 백엔드연동등을 고려한다면 경력자를 뽑겠지요.
    신입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필요지식은 웹표준이 아닐까 싶어요.
    풀어서 말하면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적응형 모바일, 시멘틱태그를 활용한 마크업이 될것 같아요.
    가장 기본이자 쉽게 터득되지 않는것들이기도 해서 실무에서 부딪히며 배우는 것들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웹표준 잘되어 있는 사이트 이미지와 글만 바꿔서 카피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공부가 많이 되요.

    2021-07-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22983 웹퍼블리셔 / 6년차 Lv 3

    퍼블리셔로 취직을 원하시면 크로스브라우징에 대한이해 , 시맨틱마크업 , 웹표준, 웹접근성에 대해 공부하시면 좋겠네요

    2021-07-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081264 웹퍼블리셔 / 14년차 Lv 2

    삭제된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51359 웹디자이너 / 7년차 Lv 3

    흠...웹디자인을 하고싶은건지 아님 퍼블쪽으로 가고싶은건지 확실하게 정하는게 우선 중요한 것 같아요. 6개월 편집 광고 디자인이면 웹쪽에서는 실무가 확실히 부족해보이거든요. 어떤 방향으로 갈지 먼저 정하고 디자인이면 디자인 포폴을 만들고 퍼블이면 코딩 공부를 추천합니다.

    2021-07-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45685 웹퍼블리셔 / 16년차 Lv 3

    퍼블리싱 전문과정 수료하고
    수료과정에서의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구체적으로 보여줄건 그 것 뿐일겁니다.

    이것저것 구현도 해보시고 (이해의 범위)
    시맨틱의 기본에도 신경써주시구요. (이해의 정도)
    태그선택 잘하는 정도로 시맨틱으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현실은 이런 사람도 많긴 하죠)

    2021-07-14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