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6살 여자 학점낮고 스펙도없네요 ㅠ

조회수 1,886 2019-05-30 수정
한수원 청원경찰을 준비하면서 최종까지 갔지만.. 결국떨어지고 주변에 시선도있고해서 취업은해야하는데
시골이라서 정말 생각보다 너무할곳이없습니다..아예기업자체가 잘 안올라와요. ㅠ 그러다 보면 지원자가 1명뽑는데 몇십명되고 그러네여.. 학점도 2.96/4.5점에 따놓은 자격증도 하나없고... 졸업도 아직.. 토익만내면되는데 안하고있습니다. 뭘하려하니 경찰준비하면서 많이빼긴했지만 아직 고도비만 이라 이런제모습이 더욱이 더싫어집니다. 뭔가 다들어리다고는 하는데 가족들 표정보면 그래보이지않고... 뭔가 막막하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5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07624 07학번 Lv 1

    한국에서 26살이면 새로시작하기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지금까지 쌓아온게 없을리는 없겠지만, 없다고 하더라도 새로 배워서 무언가를 하는게 불가능하진 않아요.

    우선 하고 싶은 일을 찾아보세요.

    그다음에 시골에서 나와 국비 지원받고 직업 전문 학원을 다녀보시는게 어떨까요?

    2019-08-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78232 1년차 / 10학번 Lv 1

    다른사람 시선 생각하지 마세요
    그사람들이 뒷바라지 해주고 맛있는거 먹여주는게 아닙니다.
    뒤에서 묵묵히 응원해주시는 부모님 생각하세요
    그냥 빨리 취업해서 부모님께 효도하겠다는 생각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그러려면 좀 더 멀리 보셨으면 합니다.
    시골이라서 일할곳이 없으면 시골을 벗어나 다른 지역도 한번 보시고
    출퇴근이 힘들다고 생각되는곳이면 독립을 해서 자취를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최종불합격 경험이 있어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힘내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19-08-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63118 16년차 / 83학번 Lv 1

    아직은 그래도 젊음이 있읍니다. 실망하긴 아직 멀었읍니다.좀 더 노력 할것을 조언합니다. 전 83학번입니다. 저도 스팩이나 특별한 기술은 전혀 엾읍니다. 그래도 실망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일을 찾을려고 노력하고 있읍니다.

    2019-08-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45392 10년차 / 02학번 Lv 2

    토익이 됐든 자격증이 되었든 일단 차근차근 준비하는게 어떨까요? 최종에서 떨어질 경우 정신적 충격은 배가 됩니다. 의욕도 생기지 않구요 저 역시 제가 원하던 기업 최종면접에서 떨어질때 `난 해도 안되구나...`라고 반포기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마음 잘 추스리고 다시 준비하고 노력해서 지금은 대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 26살 많으면 많고 어리다면 어린 나이입니다. 지금 나이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고도비만이 무슨 죄가 될까요? 다시 준비합시다. 한탄하기에도 아까운 시간들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할 수 있습니다. 최종까지 간 능력도 있습니다.
    한발 더 나갈 수 있게 힘내시길 바랍니다.

    2019-08-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33118 11학번 Lv 2

    저도 준비기간이 길어지면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우울증 증세도 겪었습니다.

    극복한 방법은... 먼저 목표를 정하고 왜 하고싶은지를 생각해봤어요. 그러는 과정에 과도한 취업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나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남들과 비교하는걸 줄여나갔어요. 나이나 학력, 자격, 영어 등... 제가 필요해서 하는거지 보여주려고 하는게 아니니까요 ㅎㅎ

    도움이 됬을지 모르겠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그게 무엇이든간에 후배님 인생입니다. 보여주려고 사는 것도 아니구요. 응원할게요!!

    2019-07-29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68099 13학번 Lv 1

    우선 자기개발을 하면서 자존감을 올리세요!! 그리고 영어공부와 필요한 자격증을 하나둘 열심히 따면됩니다. 아무것도 안하면서 무엇을 바라는건 욕심이라구 생각해요!!

    2019-07-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62921 3년차 / 07학번 Lv 2

    최종까지 갔다면 그만큼 역량이 있다는 뜻입니다. 다만 최종 탈락, 고도비만 등등 현재 자존감이 낮아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음을 잠시 편하게 먹으시고 운동이나 취미활동 시작하면서 몸관리도 하시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서울, 경기 등 지역외부로 취업활동 범위를 늘리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공기업을 목표로 계속 준비하시되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거나 괜찮은 회사(중견급 이상)에 다니면서 1-2년 길게보고 경력을 쌓으면서 공기업 계속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위에도 그렇게들 많이 하십니다.)
    첫 시작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계속 공백상태가 길어지면 힘듭니다. 건강과 마음 모두 잘 챙기시고 늦어도 2-3년 내에는 목표 이루셨으면 합니다! 화이팅이요.

    2019-06-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84527 3년차 / 07학번 Lv 2

    솔직히 우리나라 일자리에 비해 인구 수가 훨씬 많아서 어딜 가든 수십대일 수백대일로 경쟁하는 실정이긴 해요. 만약 국내취업이 힘들겠다 싶으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게 더 빠른 길이긴 합니다. 일본, 호주, 캐나다, 미국, 싱가포르, 대만, 독일, 스웨덴 등 의외로 길이 많아요. 영어 열심히 하시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들 의견에 따르면 앞으로는 직장이 없는 시대가 될 거에요. 단순노동은 로봇으로 대체될 겁니다. 내게 맞는 직무, 회사 업종을 최대한 빨리 찾는 게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기업에서는 구직자의 사회생활 경험이나 직무 경력을 더 주시하는 편입니다. 스카이대 같은 명문대, 지방 거점 국립대 정도가 아니면 솔직히 학벌은 거기서 거기라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운동을 하면서 몸을 만드시고, MOS 자격증이라도 취득하시는 건 어떨까요. 국비과정을 통해서 거의 무료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가 있습니다. 찾아 보면 지역에 여성교육센터도 많아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실패하더라도 계속 도전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기업에서는 도전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원하거든요. 우선순위를 몇 개 정하시고, 순서대로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한 번에 다 하려고 하면 오히려 지치고 힘들어서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파이팅!

    2019-08-29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22971 5년차 / 08학번 Lv 1

    최종까지가셨다니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그래서 그 후에 몰려오는 실망감이나 무기력감도 많이 크셨겠네요.
    지금은 무엇보다 무기력한 자신의 모습에서 빠져나오는 노력을 조금씩하시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자신을 다독여주세요.그리고 후배님 자기자신이 제일 중요합니다. 저도 30대에 들어서니 가족과 주위시선이 아닌
    나를 위한 내가 행복한 내가 주체가되는 20대를 보냈다면 좀 더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들때가많아요.

    지금현재의 학점은 다시 어떻게 바꿀수있는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과감하게 생각도하지마시구요.
    취업을위해서 혹은 내 인생을 위해서 앞으로하고싶은것, 그것을위해해야만하는것, 그리고 지금당장할수있는것을
    나눠보세요. 그리고 하나씩해나가셨으면 좋겠어요.

    예를들면 취업에대한필요성을 느끼니 일단 전환점을 위해 졸업을 목표로하고
    그러기위해서 토익을 따야하니까 졸업학점을위한 점수를 일단 여름까지는 받기라던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주위에서 뭐라고하든 묵묵히 자신의 행복을 찾아서 가세요.
    스물여섯. 취업을하고 결혼을한 친구에 비하면 내 자신이 느리고 비참해보일수있지만
    너무나 가능성도 많고 이쁜나이니까 힘내세요^^

    2019-06-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14847 12년차 / 04학번 Lv 1

    저도 스펙은 없어요. 면접보면서 느낀건데 사회생활?경력?경험을 더 중요하게 보는거같아요. 저도 세무직공무원준비한다고 늦은나이에 취업준비하고 면접보지만 26살이면 이른나이이니깐 꼭 취업되실꺼에요. 파이팅입니다

    2019-06-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