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면접 불합격 요인이 무엇인 것 같나요?

조회수 572 2021-06-21 작성
면접 이 후부터 걸리는 답변한 부분이 있었는데 둘 다 인지 뭔지 생각 들더라고요ㅠ

1.
-사무 직무로 지원한 이유?
어릴 때부터 컴퓨터 다루는 걸 좋아해서 ~~~~~~(어쩌고) 지원함.
-상업계고 자퇴 이유?
회계와 안 맞는다고 생각해서 ~~~(어쩌고) 함.
-그러면 어릴 때 컴퓨터 좋아했는데 ~ 고교 들어가서 컴퓨터 싫어해서 자퇴 했던 것이죠~??

2.
-우리 업종 사무 직무는 ~~~~(중 전화받기) 하는데 가능하냐?
저는 ~~~~(전화받기 빼고 얘기 함) 가능합니다
-그럼 전화 받기는 불가능하냐?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이 보셨을 때 둘 다 답변이 잘못 된 것 같나요? 보완해 나가고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달려라거북 웹기획 / 27년차 Lv 5

    전에 답변드렸던 그 질문자분 같네요..
    불합격이 되었나봐요. 유감이네요.

    기업의 입장에서 사람을 뽑을 때 어떤 사람을 뽑을까 생각해보세요
    당연히 해당 직무에 잘 할 사람, 그리고 기업의 여러 업무들에 대해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리고 그 기업에 대해 사전정보를 가지고 있어야만 우리 회사에 들어오고 싶은 사람이구나 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1. 사무직무로 지원한 이유에는
    어릴때 컴퓨터를 다루는 것과 사무직무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사무 보조라 하더라도 그 기업의 업무가 어떤 것인지를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해당 그 업무가 자신의 성향과 가장 맞거나, 아니면 현장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 사무업무임을 알고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형태의 말이 맞겠지요.
    상업계고를 자퇴했다면 현재 중졸? 아니면 검정고시인가요?
    학력을 차치하고 회계와 안맞는다는 것은 사무 행정업무와 안맞는다고 말한 것과 유사합니다. 회계는 경영의 기본이니까요.
    다른 여건으로 인해 자퇴를 한 것으로 우회하는 것이 좋겠지요. 집안사정이거나 잠시 방황을 했다거나 가급적 간단하게...


    2. 전화받기
    이는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사무보조라는 것이 여러가지 보조적 업무를 총칭합니다.
    문서복사, 서류처리, 전화받기 등등 모두가 포함되죠.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다는 답은 기업에서 질문자님을 써도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는 답이 됩니다.

    아직 경험은 없지만 소통을 하는데 있어 문제는 없었다고 생각하며 전화받는 일에 대한 것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제공되는 가이드나 메뉴얼이 있다면 신속하게 숙지해 정확하게 업무처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답이 필요할 것입니다.

    인터뷰는 자신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파는 것입니다. 스스로를 마케팅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죠.
    장점은 부각되게, 단점은 잘 보이지 않도록 포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힘내세요..잘 될 것입니다. 화이팅..ㅎㅎ

    2021-06-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90641 외국어강사 / 9년차 Lv 5

    제 생각엔 너무 솔직히 혹은 과장되게 얘기해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구체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1. 컴퓨터 다루는 걸 좋아한다-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아래아 한글, MS 워드, 엑셀)에 관심이 있어서.

    2. 전화 받기 가능합니다- 전화를 받는 것은 사무직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익숙치 않겠지만 점차 익숙해질 것으로 봅니다.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여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입니다.

    2021-06-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35354 시설관리자 / 7년차 Lv 5

    안녕하세요~

    면접 경험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상황이라기 보다는
    연봉이나 근무조건에 앞서
    지원동기와 자신의 역량, 목표, 포부 등을 고려하시고, 지원하심을 추천드립니다.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하는 데 담당업무와 자격요건을 명시하며, 면접은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자질과 능력, 업무수행능력 등을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1은 지원동기를 물었고, 2는 업무가능여부를 물었습니다.
    자신이 할 수있는 부분과 할 수없는 부분을 긍정적으로 답하는 것도 지원자의 능력입니다.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2021-06-21 수정
  • 면접관의 입장에서 지원자님의 답변을 보았을 때 면접 준비를 성실하게 하지 않은 것 처럼 느껴집니다.

    먼저, 일반적인 기업에서 학력사항 등은 기본적으로 체크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 단순히 회계와 안맞는다고 생각해서 자퇴를 했다라는 답변 보다는 자퇴 후에 어떤 것을 경험하였고, 그 경험이 지원자님의 가치관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혹은 자퇴 후에 했던 경험이 지원한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를 말씀하시는 게 면접에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본인이 해본 적 없는 것에 대해 경험이 없어 모르겠습니다라고 답변을 끝내는 것 보다는
    사무직에게 있어 전화받기는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입사를 하게 되면 선배님들에게 전화 예절을 빠르게 습득하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등의 본인의 마음가짐을 보여주시는게 도움될 것 같습니다.

    기업에서는 항상 무언가를 열심히하려는 사람, 그 마음이 보이는 사람을 뽑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 좀 더 의욕을 가지고 자기 자신을 보여주시면 좋은 일이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2021-06-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17200 건축기사 / 24년차 Lv 4

    제가 담당이라도 2가지 질문에 답이 없습니다 말씀을 줄이시고 담당이 물으면 답변을 인지하고 정확하게 자신있게 답변이 좋으며 전화응대는 필수이며 메모지와 펜을 겸비하여 대응하여 필기하며 받어적습니다 일반상식입니다 그직장까지 간 목적을 멋지게 답을 합니다 지원동기 이며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34478 요리사 / 9년차 Lv 5

    부정적인내용은최소한으로해야합니다
    경험은 없지만 열심히배우고 시뮬레이션해봐서 빨리적응하겠습니다라던지
    자퇴이유를 그당시에는 안맞은거같아 잠시방황했으나 지금다시생각해보니 너무후회됩니다 이러면서 미래에 사무직관련 노력했다던지 비전을말하면서 말돌리는게좋아요

    2021-06-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