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대출심사업무 확인 좀 해주실 수 있나요?
조회수
1,493
2021-05-25 작성
대출심사를 제가 생각하기로는 서류작업이 많은 업무라고 생각했는데요, 분류가 아웃바운드 티엠이 잡혀 있어서요.
아웃바운드 비중에 많은 업무인가요? 서류업무가 주가 아닌 전화업무가 주인 업무인가요?
굳이 비율로 따지자면 몇대몇의 비율일까요?
서류확인 하고 부족한 부분 전화해서 알려주고 하는 업무 맞을까요?
아니면 기재되어 있지 않은 업무가 더 있는건가요?
업무 강도나 난이도 및 해당업무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아웃바운드 비중에 많은 업무인가요? 서류업무가 주가 아닌 전화업무가 주인 업무인가요?
굳이 비율로 따지자면 몇대몇의 비율일까요?
서류확인 하고 부족한 부분 전화해서 알려주고 하는 업무 맞을까요?
아니면 기재되어 있지 않은 업무가 더 있는건가요?
업무 강도나 난이도 및 해당업무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답변 3
-
대출신청이 들어온 고객에게 전화를 거셔서 대출상담을 진행하시는 아웃바운드 업무가 주가 되시는거고 상담을 진행하며 대출이 가능한 고객이라 판단 되는 경우 신용인증 이라던지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안내업무가 동시에 이루어 질거에요.
서류안내 후에 고객이 서류를 준비하고 보내주기로 하였다면 스케줄 처리하시고 또 다른 고객 응대가 되겠죠.
아웃바운드 업무를 진행하며 중간 중간 스케줄 확인하셔서 서류를 보내주기로 한 고객이 약속시간에 서류를 보내준다면
그 서류를 토대로 심사진행 하시고 서류가 안들어왔다면 고객과 통화하여 다시 서류스케줄을 잡는 일 등을 합니다.
이러한 업무중에도 대출문의 또는 신청고객은 계속 있습니다.
아웃바운드가 주이긴 하지만 통화를 하면서 서류도 보고 때로는 인바운드도 소화를 해야하죠.
바쁘고 일이 많은것 처럼 보일순 있지만 적응만 하시면 반복적이고 단순업무라 생각됩니다.2021-05-2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