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취업준비생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조회수 395 2021-05-24 수정
저는 호텔관광과를 나왔습니다. 확실한 비전 없이 성적에 맞춰 전공을 선택했고, 여행을 좋아해서 호텔과 관광 중 관광을 선택했었습니다. 이번년도에 졸업을 했고 알바하면서 자격증을 따는 중이지만 학점, 대외활동, 자격증 등 제 자신을 내세울 만한게 단 한개도 없습니다..
23살 아직 젊지만 늦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뭐든 해보고싶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해외취업에 관심이 생겨 검색하던 중 알게된 코딩을 새로 배워볼지, 경력을 쌓기 위해 어디든 넣어볼지 아니면 자격증을 준비할지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72737 요리사 / 2년차 Lv 3

    저도 첫 직장을 호텔경영학을 졸업해서 가졌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과 99%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첫직장을 1년동안 했었지만 1년동안 일만 주구장창 해서 자격증 또한 관심도 없었지요.
    근데 서비스직으로 다시 이직을 하니 막막하더라고요. 지난 1년동안 자격증을 획득하지 않은거지요.
    첫직장때 자격증을 많이 따 놓으셔야 이직을 했을때 유리한 점이 많더라고요.
    지금의 자신과 과거의 자신이 좌지우지 한다는 걸...
    일단은 직장을 다니면서 돈도 최대한 모와두고 자격증을 해놓으세요. 이직할때 도움 많이 될꺼예요.

    2021-05-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29801 9년차 Lv 3

    준비된 것이 없음으로부터 오는 고민으로 보입니다.
    어떤 직종으로 가고싶은지 설정하시고 그에 필요한 자격요건을 갖추는 활동부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력서에 한 줄 채우기 위한 관련없는 자격증은 시간낭비가 되니 잘 알아보시고 준비하세요

    2021-05-2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38934 호텔종사자 / 3년차 Lv 5

    저도 글쓴이 말에 100%공감되네요..
    저도 식영과를 졸업한 직장인으로써..전공과 다른길을 걷고있는데요..
    여행업에 약 3년간 종사했던 저는 코로나때문에 직장이 없어져서....IT회사로 강제 이직을 하게되었네요..^^;;
    제 학력과 자격증, 경력이 남들에 비해 너무 다소했기에 성격이 점점 소심한 성격으로 변해갔고, 자신감도 많이 잃었어요....
    남들은 벌써 직장인 몇년차인데, 저는 계속 백수에 그나마 잘 다니던 회사도 폐업하고...정말 마가 꼈는지...사주도 많이 보고 그랬어요..그렇지만 글쓴이님 우리 모두 힘내요!
    글쓴이님이 흥미를 가지게 된 코딩부터 다시 시작해도 늦지않았어요! 저는 도전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나이에 비해 올바른 생각을 지닌 글쓴이님이 대견스러워 보이네요!
    이왕 하시는거 관심이 생긴 코딩을 집중적으로 배워보고 경력을 쌓아보는것은 어떠실까요?

    답변이 마음에 드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1-05-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61639 학교·특수학교교사 / 22년차 Lv 4

    저는 영어도사관 영어밖에 잘 몰라서 한국에서 코딩... 그게 로보트로 세상을 지배하려나 맘대로ㅠ베라칩 오른손과 이미에 칩을 넣지 마라..

    2021-05-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이동훈입니데이 포장·가공담당자 / 12년차 Lv 2

    안녕하세요 저는 물류직에 종사했던 사람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호텔관광 나오셨다니 관련되어 일자리를 먼저 찾아 보는게 어떨까 싶네요 자격증이던 공부던 결국은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려고 하는거니까요 찾아보는 중에 공부도 하시면서 병행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힘내세요!!!!화이팅!!

    2021-05-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