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지금 다니는 직장을 다녀야 하는건지 고민입니다.

조회수 855 2021-05-17 작성
2020년에 공백기가 있었다가 2020년에 11월쯤 이직을 다시 하여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다닌지는 7개월정도 되어가네요 그런데 다니다 보니 점점 고민이 되는거 같습니다. 일단은 ERP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제가 취득한 자격증 과는 조금 거리가 먼것도 있고 그리고 대표와 면접 당시에는 물류 창고가 설명절 전날에는 바쁘다고 해서 그때는 도와주러 갈 수도 있다고 했지만 실제 상황은 물류창고가 물건이 크게 많이 들어오는것도 아닌데 그리고 물류창고에 매일 근무하는 사람들도 7분정도 있는데도 너무 당연하다는 듯이 가야해서 거리가 가까운것도 아닌데 다녀오면 몸이 아프고 힘이드네요 그리고 연차가 있는것은 알았습니다 그런데 입사하고 난뒤 3개월 뒤부터 사용하라는 것을 그당시 같이 일하시던 분이 말해주셔서 알게되었고 그래서 사용을 하였는데 처음엔 금요일에 사용할 일이 있어서 말씀드리고 사용하였는데 그뒤에 다음달에 반차를 사용하려고 말씀을 드리니 저에게 하시는 말씀이 너보다 여기 오래된 사람들도 그렇게 안하는데 너가 뭔데 금.월에 쓰려고 하냐 하시면서 못쓰게 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대표님 흡연자 인데요 사무실에 저랑 어떤분 두명은 비흡연자 입니다. 그런데 베란다에서 담배 피실때도 있는데 화장실이 사무실 안에 있고 공용입니다 근데 자주 화장실에서 피고 모르고 폈다며 얘기할때도 있는데 아닐때는 그냥 나오고 그럽니다 얘기할때도 냄새가 많이나는데 진짜 모르고 화장실 가게 되면 너무 괴롭더라구요 그리고, 어느날은 저와 다른 분 두분 갑자기 부르더니 업무 얘기 하시는 줄 알고 사장실에 갔는데 갑자기 본인은 회사 일 밖에 모르니까 본인한테 칭찬같은거 바라지도 말라고 그말만 하시고 나가보라고 하시는 겁니다 너무 황당 하더라구요 그리고 업무적인 얘기를 할때 좋게 들으시면 좋겠는데 조금만 답답하게 한다 그러면 짜증투로 얘기하시는거 허다하구요 얘기 듣는둥 마는둥 할때도 있고 회사 퇴사율이 넘 심한데요 가장 오래된 사람이 1년 입니다 제 전임자는 2주 입니다… 평균 3개월 - 반년인거 같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0061739 회계담당자 / 16년차 Lv 2

    저도 전에 8년 근무 하던 회사를 보면 이직률이 어마어마 했습니다.저는 해외 주재를 하다 보니 큰 터치가 없어서 그나마 오래 버틸수 있었죠.
    이직률이 많은 회사는 정말 가장 큰 문제는 대표자의 권위적인 곳이 그렇습니다.
    그쪽 회사도 안봐도 어떨지 훤하네요^^

    세상에는 정말 좋은 상사와 동료들이 많은 곳이 많답니다.
    주저 마시고 본인의 능력을 믿으시고 이직을 추천 드립니다.
    대표자가 주변의 충고에도 불구에도 절대 바뀌지 않습니다..
    불변의 법칙입니다..회사 망하지 않는한...

    2021-05-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69271 19년차 Lv 1

    좋은 자리 알아보시고 이직하세요.
    저 같은 경우 퇴직금까지 받고 이직할듯요

    2021-05-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40568 회계담당자 / 30년차 Lv 3

    님이 원하시는 회사는 이런류의 회사가 아니고 체계가 잡혀있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다시 구하셔야 할듯.

    2021-05-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54239 재무담당자 / 20년차 Lv 4

    글을 보니까 마음이 떠났네요. 이미 결정하신 것을 자꾸 반추하지는 마세요. 사람도 싫고 일도 힘들고 여러 나쁜 것들만 보이면 참아도 몇 달 가지도 않습니다. 힘내시고 어려운 환경에 참아라 어쩌라 말하기는 힘듭니다. 안맞아 힘들어 지옥같은 생활을 안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래도 걱정 저래도 걱정이며는 내면의 소리에 따르는 것이죠.

    2021-05-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756528 요리사 / 26년차 Lv 3

    3개월 더 다니시고 퇴직금받고 나오세요
    어차피 오래다닐 회사는 아니네요

    2021-05-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20584 MD / 15년차 Lv 3

    그 정도로 안맞으면 참고 다니려고 해도 오래 못다닙니다. 특히 사람 함부로 여기는 곳은 절대 바뀌지 않고, 잘 다니던 사람도 사장 눈밖에 나거나, 우습게 보이거나, 이용가치가 낮아지면 온갖 수모를 겪다가 나가게 되있습니다. 그런 비인간적인 사장들이 직원한테 배신당해서 거래처나 기밀 등을 빼앗기는 싱황이 흔하게 일어납니다. 힘내시고 조금이라도 좋은 직장 찾으시길 바랍니다.

    2021-05-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