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심란하네여..어떤길로 나아가야할지 모르겟네여

조회수 611 2021-05-15 작성
공기업 준비 2년하다가 포기하였습니다. 적지않은 28살이라는 나이여서 이제는 취직을 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여...가진 것은 겨우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자격증 가지고있습니다. 제 스팩으로 어떤길로 나아가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미래를 생각해서 저는 어떤길로 나아가야 좋을까여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47123 시설관리자 / 16년차 Lv 5

    안전관리대행사는 가지마시고....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를 겨우라..하시면 목표가 상당히 높으셨던거 같은데.....그것도 없이도 몇백씩 받으며 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신....

    우선 아무 잡일 이라도 할수있는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기사 자격이 있으면 처음부터 중간관리자로 갈수도 있습니다만 .....스스로 일도 모르고 특별한 기술도 없고 말 그대로 초짜인데 책상에서 지시나 하며 일하지 않습니다. 하다못해 변기를 뚫어야 할수도 있어요.

    현장마다 너무나 달라서 정해진건 없지만 진짜 노가다처럼 일해야 하는 현장도 있고....진짜 편하게 점검이나 좀 하고 끝나는 현장도 있고....시키는일이나 벌어진일 하다가 죽을수도 있는 회사도 있습니다. 저는 일하던 현장에서 사람죽는것...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봤습니다...

    자격증이 있어도 말그대로 쯩만있지 경험도 미천하고 할줄아는게 없는 상태에서 무식하게 덤비다가....큰 사고들을 많이 칩니다. 사람이 죽을수도 있고 큰 손해(억이상)를 끼치기도 합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바닥부터 배우면서 기초를 다진 사람은 절대 큰 사고 안칩니다. 무서운줄 알아야 사고를 안쳐요. 그리고 잡일에 통달한 사람이 결국 기술자가 됍니다.

    지금 글 쓰신분 상황에서는 자격증을 이미 가지고 있는거 자체도 행복이라 생각하세요. 마인드만 바로 잡으시면 일자리는 차고 넘칩니다.

    될수있으면 위탁업체는 가지마시고....규모가 작은 회사라도 정규직으로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소소하게 일하면서 (오만 잡일 다 할수도 있지만) 기술 늘리기 좋아요. 전기안전관리자를 목표로 두세요. 제일 무난하고 길게 가기 좋습니다.

    2021-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42141 전기기사 / 16년차 Lv 4

    기사자격증 보유 기준으로 한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전기공사기사 : 스펙이 좀 되면, 건설회사. 그게 아니라면 전기공사업체, 설계사, 감리회사.
    2. 전기기사 : 설계회사, 감리회사, 제조업 설비보전, 대기업 관리자회사, 중소 안전관리대행사, 아파트 전기 주임 등등.

    2번 중 안전관리 직종으로 가면, 공부할 시간이 좀 생길 수 있으니, 더 높은 목표를 세울 수 있음.

    공기업빼고는 급여와 워라벨을 동시에 만족시키기는 어려우니, 잘 판단해서 선택하세요.

    참고로 저는 건설사 전기담당입니다.

    2021-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01443 전기기사 / 4년차 Lv 3

    전기시공업체나 설계업체로 취업해서 경력쌓는것이 필요합니다.전기는 이론도 잘알고!실무경험이 중요합니다.

    2021-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09535 인사담당자 / 9년차 Lv 5

    건설업에서 전기반장도 좋아요

    2021-05-16 작성
  • 전기설비쪽으로 가보는거 어떠십니까

    2021-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14670 영업지원 / 8년차 Lv 1

    살다보면어떻게든되지않을가요? 힘든상황이시지만 포기하지마세요!

    2021-05-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