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사무직 실무에서 워드 파일 작성할 때 스타일 사용하나요?

조회수 1,122 2021-05-11 작성
사무직 계열 취업을 준비하면서 워드를 공부중인 취준생입니다. 워드 필기는 합격했고 실기공부를 하던 중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사무직 쪽은 실무에서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을거 같은데, 문서 작성할 때 스타일을 많이 사용하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6
  • 안녕하세요. 취업멘토 입니다.
    지금 워드 자격증 준비하고 계시는군요.

    국내기업에서는 기업마다 한글 혹은 워드를 사용합니다.
    외국계기업에서는 대부분 워드를 사용하구요.

    업무에 따라서 문서작성이나 사용 프로그램이 다르지만 기본 사무직 업무에서는
    워드(한글), 엑셀 등은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회의나 발표 등을 할때에는 파워포인트로 많이 작업을 합니다.

    워드 문서 작성할 때 스타일 사용 많이 하지 않습니다.
    문서작성시 기본적인 표, 그림, 도형 등을 만드는것은 아주 간단한 작업들만 수행합니다.
    좀더 화려하게 만들려면은 PPT로 만드는게 더 편합니다.

    그래도 지금 배워두실때 제대로 배워두시길 바랍니다.
    워드는 생각보다 사용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는 직원들이 적습니다.

    그럼 성공 취업 하시고, 즐거운 회사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55269 인사담당자 / 6년차 Lv 2

    그렇지 않습니다.
    문서 작성은 회사나 기관에서 쓰는 형태를 그대로 사용하며, 실제로는 워드의 기술 보다는 내용이 더 중요합니다.
    형태에 따라서 회사 내부의 결제시스템으로 문서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2021-05-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99831 회계담당자 / 8년차 Lv 2

    스타일 구분은 거의 없었습니다
    직종마다 쓰는 양식이 좀 다르겠지만
    각종 계약서 및 공문작성시 쓰던 양식 파일을 그대로 쓰거나 약간 변경이 대부분이였습니다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69141 인사담당자 / 31년차 Lv 2

    스타일도 필요하지만 내용이 제일 중요합니다
    두괄식보고서 작성요령은 필수입니다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66436 사무담당자 / 3년차 Lv 3

    일정한 양식은 회사에 있어요 마케팅이나 컨설팅은 만들어야 할게 있고요 해당 직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입에 요구하는 업무스킬에 대한 기대는 많은 편이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2021-05-12 작성
  • 엑셀 엑셀을 하세요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43049 5년차 Lv 1

    아니요 각 엑셀 양식들이 있어요 거기에 넣어서 출력으로 합니다 기본 타이핑만 할수 있으면 다가능하셔요

    2021-05-12 작성
  • 워드는 사실 많이 안써용 가끔 공문 정도?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69922 인사담당자 / 2년차 Lv 2

    엑셀많이 씁니다 함수 진짜 필요할때 많아요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63468 교직원·조교 / 7년차 Lv 1

    엑셀 파워포인트 구글 드라이브 사용합니다

    2021-05-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