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대기업에서 벤처로 지원

조회수 407 2021-05-10 작성
현재 바이오기업인 C사에 재직중입니다. 보직변경 후 3년째 업무를 지속하고 있는데 최근 인공지능 관련 업무에 많은 관심이 가고있습니다. 현재하는 직무가 그렇게 전망이 좋아보이지도 않구요. 인공지능 관련 전일제대학원까지도 생각하다 헤드헌터를 통해 인공지능 벤처기업을 추천받았습니다. 벤처는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어떤 부분을 봐야 평가를 할수있을지..벤처에서 다시 이직을한다면 대기업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을지도 걱정이되네요..조언 부탁 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03511 화학엔지니어 / 32년차 Lv 5

    이직이 아니라 전직이라 여겨집니다.
    전공과 관련성이 높으면 향후 전망을 고려해서 전직에 대한 검토가 바람직하지만 바이오와 인공지능은 전공연관성이 상이하므로 벤쳐기업으로 전직한 후 대기업으로 다시 이직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벤쳐기업의 전직에 대하여 심사숙고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벤쳐기업의 기술력이 우수하고 장래 발전성이 예상되면 전직에 대한 고려도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경영구조도 취약하고 성공확율이 극히 낮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5-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63840 바이오·제약연구원 / 2년차 Lv 2

    어떤 바이오기업의 어떤 직무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인공지능으로 넘어가신다고 하면 신입으로, 전문성/경력 전혀 인정 못받은채로 들어가실 겁니다.
    심지어 벤처면 훨씬 열악한 조건의 연봉과 복지를 제안받으실 확률이 크고요.
    벤처에서 대기업으로 다시 돌아서 들어가는 건.. 솔직히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심지어 이직이 활발한 제약바이오 취업시장에서도 특출난 스펙이나 배경(예: 약사 면허, 영어실력, 개인 네트워크)이 없는 이상 중소-대기업은 굉장히 힘들어요. 만약 스탠다임과 같이 제약바이오+AI기업이라면 모를까, 질문주신 사항으로는 추천 드리기가 어렵네요.

    2021-08-03 작성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59161 바이오·제약연구원 / 9년차 Lv 1

    대학원으로 가서 직무에 대한 스펙을 더 키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몇년은 힘들어도 미래를 위해 투자하세요

    2021-05-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