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브랜딩쪽 취준생인데 광고 대행사 제안이 왔어요.

조회수 433 2021-04-12 수정
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올라와서 취업준비하고있는데 아직회사 경험은 없는 상태입니다. 1년동안 학원다니면서 포트폴리오만들고 브랜딩 업무 하고 싶어서 그쪽 분야로 원서 내고 있는 중인데 부모님 지인을 통해서 회사 제안이 왔습니다.
그 회사는 광고 대행사구요 주 클라이언트가 LH라거의 70퍼센트 이상이 LH관련된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전반적인 온오프라인 광고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어서 좋고 사수분이 있어서 배울수 있는점이 많습니다

다만 우려하는 부분은 카테고리가 너무 한정적입니다. 디자인에이전시들어가는 이유 중 가장 큰부분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는건데 여긴 진짜 LH만 하니깐 나중에 이직할때 생길 포트폴리오들의 느낌이 너무 한정적일거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지루할거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
제가 항상 회사를 볼때 클라이언트들이랑 회사 포트폴리오를 보고 지원을 하는데 되게 다양하고 재밌는 디자인을 저는 하고싶어요. 좀 크리에이티브하고 유연한 브랜딩 작업들이요. 그래서 그런 작업을 하는 회사 위주로 지금 원서를 넣고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1년이 넘게 취업을 못하고 있어서 부모님이 어디든들어가서 사회생활을 해보라고 하시는데 막상 학원다니고 그 이후 구직기간은 별로 되질 않거든요 10군데정도 넣은상태입니다

1. 광고회사를 다니고 경력을 쌓은다음 가고싶은곳으로간다. (재미도없고 그럼 결국 하고싶은이랑 멀어질까봐 걱정...)
2. 지금 지원하고있는 방향대로, 하고싶은 업무 위주로
구직활동을 계속한다( 나이는 먹어가는 데....
이상태로 계속 취업안될까봐 걱정...)

다른분들의견이 궁금합니다 ㅠ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43099 광고디자이너 / 16년차 Lv 2

    제안이 들어온 광고대행사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다양한 일들을 경험해본다면 더욱 좋겠지만 제안이 들어온 광고대행사쪽 일만해도 그안에서 이루어지는 일들은 분명 다양할것입니다. 클라이언트가 LH에 집중되어 있는것이 단점이라 생각될 수 있지만 반대로 그만큼 LH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게된다면 비슷한 업종에 있는 다른 많은 일들을 하게될때 분명 큰 도움이 될것이기 때문이죠. 클라이언트는 다양해도 그안에서 이뤄지는 일들의 체계적 시스템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21-04-2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00658 디자인·CAD / 1년차 Lv 3

    경험이 없는 상태로 나이 먹으면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죠 업무로써의 디자인과 자신이 하고 싶은 디자인은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다른데... 알잖아요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살수는 없다는 것을, 내 노동의 자기가 폄하당하기도 한다는 것을, 업무 경험은 무조건 한번은 있어야 합니다 첫 직장 들어가는 회사는 가고 싶은 곳 보다 많이, 깊이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게 좋아요

    2021-04-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85148 10년차 Lv 3

    브랜딩 업무에 대한 확신이 있으시다면 처음부터 그쪽으로 가는것이 맞습니다. 자신이 무엇에 강점이 있는지 잘 모를때 디자인 기획사무실에서 이일저일 다 겪어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딩 업무로 마음을 정하셨다면 첫단추를 잘 끼셔야 일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그런 과정이 있은 후 길이 하나씩 열립니다.
    단지 취업이 어렵고 신입은 더욱 그 길이 좁을 수 있습니다. 작은회사부터 시작한다면 급여가 높지 않기 때문에 일할 곳이 없지는 않습니다.

    2021-04-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43503 광고디자이너 / 9년차 Lv 5

    대부분은 했던일과 비슷한 쪽으로 취업이 되기 마련입니다.
    스타일이나 방향이 많이 다르다면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자인 관련하여 다양하게 일을 배웠고 할줄 알아도 해당 회사의 포트폴리오와 비슷한 사람에게 연락이 가는게 보통이거든요.
    에이전시를 가더라도 너무 한가지만 하는곳은 비추에요.
    다만 취업이 오랫동안 안되고 계신 부분에 대해 점검을 철저히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내 방향과 비슷한 곳들중 눈을 낮춰 선택해 보실수도 있고요.

    2021-04-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15211 14년차 Lv 1

    저는 먼저 지인추천으로 제안에 수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때에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은 황금 동앗줄과 같습니다.

    브랜딩을 관리하는 영역의 회사는 보통 대행사를 가는 것이거나, 브랜드에 들어가서 관리하는 형태가 거의 대부분인데
    대행사를 간다는 것은 알고 계시다시피 다양한 경험을 해본다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입찰, 비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엄청 큽니다.
    브랜드에 들어간다는 것은 좀더 복지가 단단한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니 이력에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행사에서 브랜드라는 영역의 업무를 차근히 배워보시고,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디자인 스타일과 영역을 공부하시고
    그 다음 다른곳으로 이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2021-04-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