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전자조달 아웃TM 업무에 대해 백치인 저에게

조회수 190 2021-04-09 수정
일반 고객센터 인바운드 CS 업무만 계속 해왔었기에, "전자조달/입찰" 이라는 단어조차 너무 생소하고 감이 전혀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OB시에 고객 성향은 어떤지, 실적은 좀 나오는 일인지 궁금합니다.
전자조달관련 아웃TM 선배님의 실질적인 또한 구체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

체크해둔 기업 "(주)전자조달연구원" 에 근무중이거나 해당 기업에 경력이 있는 선배님이시면, 실적에 대한 압박 강도도 솔직하게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업무에 대해 백치와도 같은 저에게, 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조달청 나라장터에 올라오는 입찰조달 국가중앙행정기관조달 행정공공기관조달 행정지방자치사무기관단체조달 사법부법원조달 입법부국회조달 민간조달 등 조달에 관련된 업무라고 보시면 될 거예요. 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물자를 공시공고해서 민간이나 해외업체 제조업체 등 국가를 상대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3천만원 이상의 실적이나 수출입 실적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상대로 행정에 필요한 물자를 납기일 공시공고일로 추진 공수 조달 납품 할 수 있는 업무를 말해요. 입찰은 공시공고계약 과 수의계약 등이 있는데 공시공고계약은 공시공고한대로 일정 조건에 맞춰서 최저가부터 중간가액 최고가액중에 선택해서 여러업체를 상대로 경쟁입찰로 해요.수의계약은 공시공고계약처럼 공시공고는 하지만 필요에 의해서 계약서 보다 낮은 최저입찰가액으로 공시공고계약보다 낮은 계약조건으로 해요.자세한건 검색해보세요

    2021-04-09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