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인테리어 회사에 취업이 되면 주로 업무들이 어떻게 되나요?

조회수 537 2019-04-16 수정
조기취업이 되어서 건설회사에서 대략 3년째 근무중입니다.
진짜 피눈물 흘리면서 야근, 잡무처리, 폭언, 폭력, 과다한 업무량, 잦은 회식(술 강요) 등 전형적인 건설회사를 다녔는데 그 안에서 업무도 제가 디자인 파트를 혼자서 기획하고 설계하고 자재표 작성하고 업체미팅하고 현장감리하고..정말 밑바닥 경험을 많이 하고 맨땅에 헤딩하듯이 디자인 공부를..솔직히 공부도 아닙니다. 디자인 선배가 존재하는것도 아니고 오롯이 저 혼자서 했기 때문에 너무나 궁금합니다.
인테리어 회사는 하나의 프로젝트가 들어오면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와 팀원의 역량이 어느정도여야 다른 팀원에게 피해가 안가는지, 디자인 기획을 할때 팀장과 팀원들은 업무가 주로 어떻게 분담이 되는지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또, 현재 제가 이직을 생각하는데 건설회사에서 3년을 근무했고 디자인 진행을 혼자서 해서 FM식의 기획설계는 전무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런 저를 인테리어 회사에서 선호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프로그램은 캐드,스케치업,포토샵,일러는 현재 업무의 주 작업들이여서 일러 제외하고는 중급정도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42532 9년차 / 04학번 Lv 1

    건축이랑 인테리어는 아예 다르다고 보면되요. 저도 첫회사는 건축이였는데 인테리어로 넘어오게되면 크게 신경안쓰던 기둥의 5-10센치 정도 차이라던지 벽 위치 같은게 신경쓰여야 하는게 되서 처음엔 꽤 당황합니다. 도면에 그냥 대코처럼 넣던 가구들도 인테리어에선 질제 시공이나 가져다 놔야될 사이즈이기때문에 중요하게 보구요. 그리고 인테리어 포지션은 건축에 비해 훨씬 작습니다 일단 대기업조차 없는게 제가 처음와서 놀랏던 점들이네요.
    기획디자인은 말그대로 ㄹㅇ 디자인 그자체라 마감재 사이즈나 그런건 신경 별로 안쓰고 아주 미세한 색감이나 조화. 트렌디한 가구들이나 조명같은걸 이쁘게 잘 조합하는게 주 업무이고. 신입으로 입사하게된다면 주로 이미지 서칭이 주업무이기때문에 프로그램 숙달은 그정도면 될거같아요. 핀터레스트오ㅏ 구글과의 싸움이죠.
    기획하는 디자인 회사는 사실 몇개없습ㄴ다. 대부분 인테리어 회사는 실시설계가 주 업무이고. 열명단위 소규모 회사는 주로 패션브랜드. 이십에서 사오십정도는 백화점이나 화장품 명품 브랜드 설계가 되겠네요.
    주로 하는일은 현장 실측. 담당자 미팅. 브랜드 매뉴얼 적용.등이 있겠고 틈틈히 일반적인 공사 실시를 하게되면 마감재 의뢰 하는 전화나 도면 출력. 도면 작성등의 업무가 주일거고 오십에서 일이백명쯤 되는데는 좀 큰공사 위주로 진행합니다
    인테리어도 아무래도 기획쪽은 야근이나 주말 출근이 많을수 밖에없고 실시설계는 그나마 좀 스케줄 관리가 되나 야근이 없는 회사는 한탐 찾아야 간간히 나오는 수준입니다
    ㅡ심심해서 10년차가 그냥 생각나는데로 적어요

    2019-04-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44390 5년차 / 12학번 Lv 1

    고생이많으셨네요..몸도 마음도 경력으로 인정은
    될것입니다. 그러나 10년이상을 하던가 그업계에서
    인지도를쌓아야하지만 실질적인 현실에선 그러지못하는게 사실이죠 다른곳을 가더라도 사내스타일이라는것을 무시할수없습니다. 똑같은 1,2,3,4라도 사람마다
    외우는순서와 그려내는게 다르듯이 3년동안 모진세월을 경험을 토대로 이직을하여, 새로운자세로 새롭게 다시배운다라는 겸손한태도라면 후배님은 승승장구
    하실듯하네요 결론은 회사마다 직급이 잇을것이고
    그직급마다 하고자하는 임무가 다를겁니다. 즐겁게 일을배우고 동료랑 잘지내는곳을 찾는게 또 다른방안이라보 보내요 화이팅하세요 아프니까 청춘입니다!

    2019-04-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