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맨땅에 헤딩으로 IT업계에 지원을 해보았는데요

조회수 650 2021-03-23 작성
우연히 헤드헌팅 기업에서 연락이와서 봤는데 평소 IT쪽 공부를 할까말까 고민도 하던 상황에 연봉도 나쁘지않고 조건도 괜찮아보이는 곳에서 연락이 와서 일단 면접을 한번 봤었습니다. 다행히 저를 좋게 봐주셨는지 제대로 이쪽에 관련된 일을 해본적도 자격증도 없음에도 뽑아주셔서 지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은 현장지원 일이고 회사가 소프트웨어를 납품하는 일을 하는데 새로운 고객이 생기거나 고객한테 유선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생기면 직접 차를몰고 가서 설치설명 해주거나 트러블슈팅 해주는 일 입니다. 기타 다른 업무도 있겠지만 크게는 저렇습니다.
그런데 제가 걱정인 점은 저는 영문과를 졸업해서 소프트웨어쪽 지식이나 일을 해본 경험이 없기도 하고 과연 제가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점 입니다. 또한 이 일을 계속 한다고 제가 IT업계로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는 지식이나 경험을 기를 수 있을지도 걱정입니다. 무언가를 배우는 일이 아니라 그저 단순노동일 수도 있으니까 그러면 10년을 해도 이력서에 한줄 쓰기 힘들거 같아서요..
초봉은 3000만원에 성과금도 두 분기마다 나온다고 하고 회사자체는 중소기업이지만 수십년간 한번도 휘청거린적 없이 잘 유지되고 있고 임직원 및 직원들 분위기도 좋으며 직원복지도 잘 된 편이라 회사 자체에는 무척 정이가고 마음에 듭니다만 아무래도 아예 해본적이 없는 일이니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이되네요..
정리하자면 제가 이 일을 했을때 미래에도 IT쪽에서 계속 해나갈 수 있는 경험이나 능력이 생길 수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좋은 고견 기다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11504 15년차 Lv 5

    말씀하시는 곳은 개발자는 아닌거 같고 유지보수외 고객지원같은데.. 처음에는 어려울거 없을거 같아요.
    업무를 하시다가 정확히 IT의 어떤 업무를 하고싶은신지 고민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IT쪽은 개발자우대여서 그안에서도 타부서는 박탈감있어요.
    프로그램은 다 영어로 코딩하니 배우기에는 어려움이 없어보이시고. 관심이 있으시면 공부해보지는것도 좋습니다.

    IT중소기업에 근무하는데 올해는 정말.
    개발자가 갑인듯해요. 취업도 이쪽으로는 호황이고.
    초봉도 다른곳에 비해 높아서 계속 전망은 있어보이는데 그많큼 힘들긴해요.

    2021-03-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45287 앱개발자 / 18년차 Lv 4

    그냥 싼맛에 쓰다 버릴껍니다.
    죽어라 야근하고 적은 급여로 노예처럼일하면 조금길게 일할수 있겠지만 결국 버려질겁니다.
    회사가 어려워지면 1순위로 가차없이 버릴껍니다.
    공부더하셔서 대기업에 코딩테스트로 입사하세요.장기적으로 자격증도 필수 입니다.연봉1 억을 위해서..

    2021-04-0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