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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제발 알려주세요ㅠㅠ

조회수 203 2021-03-10 작성
경리,회계쪽에서 일을 하고싶은데 보통 무슨일을 하고 부가세신고,정산,장부정리,전표처리 등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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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29054 회계담당자 / 11년차 Lv 4

    경리, 회계도 분야가 갈립니다.

    사무, 경리는 주로 출납/전표 정리, 직원 4대보험 입퇴사. 보험료 관리. 급여 정산. 세무사사무실을 연계한 부가세 자료 정리(세금계산서 발행 정리외)

    회계는 위에 적은 내용에서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서 부가세 신고, 회계전표 입력(더존 프로그램 능숙해야해요) 손익계산서 결산등등

    회사 업종에 따라 방식은 조금씩 다릅니다.

    제조업/의류업/

    어떤 업종에 관심이 있고 입사하고 싶은지 먼저
    방향을 결정하시고 업무를 예상해보는 것도 좋으실 듯 해요

    2021-03-10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33371 회계담당자 / 16년차 Lv 5

    입사하시면 배우게될거고 글로 여기에 설명하기도 힘들거같은데요.. 전표처리는 기업의 비용및 자금등 전반적인 사항을 계정과목으로 분류하여 차변과 대변으로 입력하는거고 장부정리는 전표처리된걸 증빙등과 함께 확인 및 정리 하는것 , 정산은 비용등 회사애서 지급해야할 건을 지급하는것 , 부가세는 국세청에 세금계산서및 계산서 신용카드등 부가세부분을 신고하는것 등등 너무 포괄적인데요

    2021-03-10 작성